사진=홈플러스. 평년 기온을 웃도는 따뜻한 날씨 속 캠핑을 나서는 이들이 늘면서 홈플러스 온라인 ‘캠핑 용품’ 매출에도 봄날이 찾아왔다. 홈플러스는 지난 1~21일 기준 온라인 캠핑 용품 구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캠핑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캠핑용 ▲텀블러 ▲머그 ▲나무꼬지 ▲팬 등이 포함된 ‘주방 조리기구’ 매출이 전년비 123% 상승하고 ‘캠핑 가구’ 매출이 전년비 121% 올랐다. ‘바베큐연료(가스)’는 68%, ‘나들이 캠핑매트’도 66% 가량 오르며 지난해보다 큰 성장을 이뤘다. 지난 1~21일 동안 온라인을 통해 캠핑용품을 구매한 연령대별 고객 비중은 40대, 30대, 50대 순으로 많았고, 30대(66%), 40대(54%), 50대(23%) 순으로 전월 대비 높은 구매율을 보였다. 캠핑 관련 키워드 검색량에서도 캠핑을 향한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 동기간 캠핑 관련 키워드 일평균 검색량이 전월 대비 99% 신장했으며, 연령대별 검색량 추이를 살펴보면 30, 40대가 전월 대비 각각 105%, 67% 늘며 캠핑 관련 키워드 검색에 가장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키워드 검색량 순위를 살펴보면 ▲캠핑 ▲캠핑의자 ▲캠핑테이블 ▲캠핑매트 ▲캠핑 웨건과 같은 캠핑용품 관련 키워드가 상위권에 포진돼 있으며, ▲캠핑소세지 ▲캠핑고기 ▲캠핑요리 등 캠핑음식 관련 키워드가 그 뒤를 이었다. 앞서 홈플러스가 지난 3월부터 선보인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Walmart) 단독 브랜드 ‘오자크트레일(Ozark Trail)’ 캠핑용품도 온라인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홈플러스는 국내 캠핑 트렌드에 맞춘 상품과 고물가 속 1만 원 이하 가성비 높은 제품을 포함한 것이 이번 오자크트레일 3차 론칭 매출 성장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지난 1~21일 기준 ‘오자크트레일’ 캠핑용품 전체 온라인 매출은 전년비 36% 뛰었고, 전월 대비 276% 오르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오자크트레일 품목별 매출로는 ‘아이스쿨러백’과 ‘주방 조리기구’가 전년비 각각 60%, 92% 상승, ‘캠핑용 체어’ 상품 매출은 무려 211%나 늘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봄철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외부로 나서는 나들이객이 늘면서, 캠핑 용품 수요가 지속 증가할 전망으로 보인다”며 “국내 캠핑 정서와 트렌드를 사전 분석해 적합한 상품을 들여온 바이어들 소싱 능력과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홈플러스만의 온라인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성과”라고 말했다.

"캠핑족 마음 사로잡았다" 홈플러스 온라인, '캠핑 용품' 매출 방긋

홈플러스 온라인, 이달 전체 캠핑용품 매출 전년비 45% 증가
4월 캠핑 관련 키워드 일평균 검색량 전월 대비 99% 상승, 3040세대 키워드 검색 활발

전지현 승인 2024.04.30 09:18 의견 0
사진=홈플러스.


평년 기온을 웃도는 따뜻한 날씨 속 캠핑을 나서는 이들이 늘면서 홈플러스 온라인 ‘캠핑 용품’ 매출에도 봄날이 찾아왔다. 홈플러스는 지난 1~21일 기준 온라인 캠핑 용품 구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캠핑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캠핑용 ▲텀블러 ▲머그 ▲나무꼬지 ▲팬 등이 포함된 ‘주방 조리기구’ 매출이 전년비 123% 상승하고 ‘캠핑 가구’ 매출이 전년비 121% 올랐다. ‘바베큐연료(가스)’는 68%, ‘나들이 캠핑매트’도 66% 가량 오르며 지난해보다 큰 성장을 이뤘다.

지난 1~21일 동안 온라인을 통해 캠핑용품을 구매한 연령대별 고객 비중은 40대, 30대, 50대 순으로 많았고, 30대(66%), 40대(54%), 50대(23%) 순으로 전월 대비 높은 구매율을 보였다. 캠핑 관련 키워드 검색량에서도 캠핑을 향한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 동기간 캠핑 관련 키워드 일평균 검색량이 전월 대비 99% 신장했으며, 연령대별 검색량 추이를 살펴보면 30, 40대가 전월 대비 각각 105%, 67% 늘며 캠핑 관련 키워드 검색에 가장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키워드 검색량 순위를 살펴보면 ▲캠핑 ▲캠핑의자 ▲캠핑테이블 ▲캠핑매트 ▲캠핑 웨건과 같은 캠핑용품 관련 키워드가 상위권에 포진돼 있으며, ▲캠핑소세지 ▲캠핑고기 ▲캠핑요리 등 캠핑음식 관련 키워드가 그 뒤를 이었다. 앞서 홈플러스가 지난 3월부터 선보인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Walmart) 단독 브랜드 ‘오자크트레일(Ozark Trail)’ 캠핑용품도 온라인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홈플러스는 국내 캠핑 트렌드에 맞춘 상품과 고물가 속 1만 원 이하 가성비 높은 제품을 포함한 것이 이번 오자크트레일 3차 론칭 매출 성장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지난 1~21일 기준 ‘오자크트레일’ 캠핑용품 전체 온라인 매출은 전년비 36% 뛰었고, 전월 대비 276% 오르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오자크트레일 품목별 매출로는 ‘아이스쿨러백’과 ‘주방 조리기구’가 전년비 각각 60%, 92% 상승, ‘캠핑용 체어’ 상품 매출은 무려 211%나 늘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봄철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외부로 나서는 나들이객이 늘면서, 캠핑 용품 수요가 지속 증가할 전망으로 보인다”며 “국내 캠핑 정서와 트렌드를 사전 분석해 적합한 상품을 들여온 바이어들 소싱 능력과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홈플러스만의 온라인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성과”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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