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다양한 요소가 외모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눈썹 모양이나 길이, 이목구비 위치, 인중 길이 등 세부적인 요소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미세한 차이가 비율을 완성하는 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도 한다. 인중 길이 역시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이다. 인중이 길면 전반적으로 노안으로 보일 수 있고, 얼굴 비율이 깨질 수 있다. 이 때문에 인중축소 수술로 동안을 완성하고 안정감 있는 인상을 완성하는 경우가 많다. 인중축소 수술은 처지고 늘어진 긴 인중을 줄이는 수술로, 이상적인 인중길이를 완성하면서 이목구비를 돋보이게 해줄 수 있다. 다만 수술적 요법이다 보니 흉터나 유지력 등에 관한 부분이 고민되어 망설이는 경우도 있는데, 개인 맞춤 계획을 세워 무흉 인중축소 수술을 진행하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수술 전 개인별 얼굴형과 니즈에 맞춰 입술라인을 고려한 인중타입을 커스텀 맞춤 디자인해야 한다. 이후 이상적인 입술 비율과 각도를 확인하고 커스텀 차트를 작성하여 수술 플랜을 계획하게 된다. 수술 방법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코밑절개, 외측올림술, 복합절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며, 4중 봉합으로 무흉 인중축소 수술을 완성하여 흉터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다. 개별 맞춤 계획 없이 일괄적으로 수술하면 재수술을 해야 할 수 있으므로, 처음 수술할 때 환자마다 다른 특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V&MJ성형외과 골든뷰성형클리닉 송상훈 원장 V&MJ성형외과 골든뷰성형클리닉 송상훈 원장은 “인중축소 수술은 맞춤형 수술 계획을 세우고, 얼굴 이목구비 전체의 조화와 피부를 당기는 방향 등을 모두 고려하여 안정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잘못하면 콧볼이 퍼지거나 콧구멍 바닥 형태가 변형될 수 있고, 입술 중앙부만 들리거나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다시 길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라며 “따라서 원내에 커스텀 맞춤 계획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오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상주하는지,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운영되는지 등 여러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인중축소, 얼굴 균형 고려한 커스텀 맞춤 계획 세워야

문형민 기자 승인 2024.05.07 12:52 의견 0

얼굴의 다양한 요소가 외모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눈썹 모양이나 길이, 이목구비 위치, 인중 길이 등 세부적인 요소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미세한 차이가 비율을 완성하는 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도 한다.

인중 길이 역시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이다. 인중이 길면 전반적으로 노안으로 보일 수 있고, 얼굴 비율이 깨질 수 있다. 이 때문에 인중축소 수술로 동안을 완성하고 안정감 있는 인상을 완성하는 경우가 많다.

인중축소 수술은 처지고 늘어진 긴 인중을 줄이는 수술로, 이상적인 인중길이를 완성하면서 이목구비를 돋보이게 해줄 수 있다. 다만 수술적 요법이다 보니 흉터나 유지력 등에 관한 부분이 고민되어 망설이는 경우도 있는데, 개인 맞춤 계획을 세워 무흉 인중축소 수술을 진행하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수술 전 개인별 얼굴형과 니즈에 맞춰 입술라인을 고려한 인중타입을 커스텀 맞춤 디자인해야 한다. 이후 이상적인 입술 비율과 각도를 확인하고 커스텀 차트를 작성하여 수술 플랜을 계획하게 된다.

수술 방법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코밑절개, 외측올림술, 복합절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며, 4중 봉합으로 무흉 인중축소 수술을 완성하여 흉터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다. 개별 맞춤 계획 없이 일괄적으로 수술하면 재수술을 해야 할 수 있으므로, 처음 수술할 때 환자마다 다른 특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V&MJ성형외과 골든뷰성형클리닉 송상훈 원장


V&MJ성형외과 골든뷰성형클리닉 송상훈 원장은 “인중축소 수술은 맞춤형 수술 계획을 세우고, 얼굴 이목구비 전체의 조화와 피부를 당기는 방향 등을 모두 고려하여 안정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잘못하면 콧볼이 퍼지거나 콧구멍 바닥 형태가 변형될 수 있고, 입술 중앙부만 들리거나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다시 길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라며 “따라서 원내에 커스텀 맞춤 계획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오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상주하는지,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운영되는지 등 여러 사항을 고려하는 것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