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철비2: 정상회담' 스틸컷) 배우 정우성이 출연작 ‘강철비2: 정상회담’ 출연을 두고 오랫동안 고민한 것으로 보인다.  정우성, 곽도원, 유연석의 출연으로 화제가 된 양우석 감독의 신작 ‘강철비2: 정상회담’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2일 열렸다.  ‘강철비2: 정상회담’은 앞서 정우성, 곽도원 주연 ‘강철비’와 연장선상에 있지 않다. 정우성, 곽도원은 각각 남과 북의 진영을 바꿔 출연한다.  이에 대해 정우성은 “‘강철비2’의 설정은 새롭고 흥미롭다”면서 “나오는 주요 인물이 주인공이 아니다. 한반도라는 땅이 주인공이다. 우리의 땅이 갖고 있는 아픔과 역사적 의미, 우리가 살고 바라보고 있는 이 땅에 대한 의미는 어떻게 정립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라고 영화를 소개했다.  그러면서 “‘강철비’는 어떻게 보면 판타지다. 그에 반해 ‘강철비2’는 조금 더 국제 정세 속에 놓인 한반도를 냉철하게 바라보니까 더 차갑다. 영화를 보는 이들에게 더 큰 질문을 할 수 있는 영화인 것은 확실하다”고 전했다.   이어 “영화적으로 선택은 쉽지만 그 안에 담긴 무게는 상당하다. ‘강철비2’에서 나에게 대통령을 하라고 하니 ‘감독이 나에게 시험에 드는 숙제를 던져주나’ 싶어서 상당히 고민을 한 작품임에는 확실하다”고 말했다.     ‘강철비2: 정상회담’은 남북미 정상회담 중에 북의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리는 영화다.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고뇌하는 대한민국 대통령 한경재로 분한 정우성부터, 평화협정에 반대하여 쿠데타를 일으키는 북의 강경파 호위총국장 역을 맡은 곽도원, 평화협정을 위해 남은 물론 최초로 미국 대통령과 함께 정상회담에 참여한 북의 젊은 최고 지도자 북 위원장 역의 유연석, 미국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미국 대통령 역의 앵거스 맥페이든까지. 남다른 개성과 매력을 가진 배우들이 만나 완벽한 연기 앙상블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철비2: 정상회담’은 오는 29일 극장 개봉한다.

‘강철비2’ 정우성 “출연 고민 많이 한 작품”

박진희 기자 승인 2020.07.02 16:39 의견 0
(사진='강철비2: 정상회담' 스틸컷)


배우 정우성이 출연작 ‘강철비2: 정상회담’ 출연을 두고 오랫동안 고민한 것으로 보인다. 

정우성, 곽도원, 유연석의 출연으로 화제가 된 양우석 감독의 신작 ‘강철비2: 정상회담’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2일 열렸다. 

‘강철비2: 정상회담’은 앞서 정우성, 곽도원 주연 ‘강철비’와 연장선상에 있지 않다. 정우성, 곽도원은 각각 남과 북의 진영을 바꿔 출연한다. 

이에 대해 정우성은 “‘강철비2’의 설정은 새롭고 흥미롭다”면서 “나오는 주요 인물이 주인공이 아니다. 한반도라는 땅이 주인공이다. 우리의 땅이 갖고 있는 아픔과 역사적 의미, 우리가 살고 바라보고 있는 이 땅에 대한 의미는 어떻게 정립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라고 영화를 소개했다. 

그러면서 “‘강철비’는 어떻게 보면 판타지다. 그에 반해 ‘강철비2’는 조금 더 국제 정세 속에 놓인 한반도를 냉철하게 바라보니까 더 차갑다. 영화를 보는 이들에게 더 큰 질문을 할 수 있는 영화인 것은 확실하다”고 전했다.  

이어 “영화적으로 선택은 쉽지만 그 안에 담긴 무게는 상당하다. ‘강철비2’에서 나에게 대통령을 하라고 하니 ‘감독이 나에게 시험에 드는 숙제를 던져주나’ 싶어서 상당히 고민을 한 작품임에는 확실하다”고 말했다.  

 


‘강철비2: 정상회담’은 남북미 정상회담 중에 북의 쿠데타로 세 정상이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벌어지는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리는 영화다.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고뇌하는 대한민국 대통령 한경재로 분한 정우성부터, 평화협정에 반대하여 쿠데타를 일으키는 북의 강경파 호위총국장 역을 맡은 곽도원, 평화협정을 위해 남은 물론 최초로 미국 대통령과 함께 정상회담에 참여한 북의 젊은 최고 지도자 북 위원장 역의 유연석, 미국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미국 대통령 역의 앵거스 맥페이든까지. 남다른 개성과 매력을 가진 배우들이 만나 완벽한 연기 앙상블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철비2: 정상회담’은 오는 29일 극장 개봉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