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인 두나무가 지난달 비상장 주식 시장에서 최대 거래규모를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방증했다. 7일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발표한 8월 거래순위 ‘Top10’에 따르면 최다 거래종목 1위에는 두나무가 올랐다. 인기 조회순위 기준으로도 두나무가 가장 위에 이름을 올렸다. (자료=증권플러스) 뒤를 이어 지엔티파마와 플라젠, 케이뱅크, 밴코리아가 거래량 5위 안에 들었다. 지난 6월 30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하는 등 본격 기업 공개 일정을 시작한 케이뱅크에 대한 관심과 함께 컬리도 일반투자자 대상 신규 거래 종목 추가와 함께 인기 조회 상위권에 진입했다. 지난달 29일 증권플러스 비상장 일반투자자 대상 신규 거래 가능 종목으로 추가된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는 인기 조회 3위에 올랐다. 컬리는 지난 3월 28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으며, 8월 22일 상장예비심사를 승인받아 상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약·바이오 테마 열풍은 8월에도 굳건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 ‘2022년 제약산업 전주기 글로벌 진출 강화 지원 사업’에 선정된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는 인기 거래 2위, 인기 조회 4위에 올랐다. 최근 증권플러스 비상장 일반투자자 대상 신규 거래 가능 종목으로 편입된 바이오 기업 샐바시온과 낙스도 각각 8월 인기 조회 6위와 9위에 자리했다. 자동차 관련 종목들은 새로운 비상장 기대주로 부상했다. 극한 공정 장비, 전고체 배터리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에너진은 8월 인기 조회 및 인기 거래 8위를 기록했다. 전기자동차 충전기 및 주차공유 사업을 영위하는 이브이파킹서비스는 인기 조회 10위에 이름을 올렸고, 대형 밴(VAN) 차량 전문업체로 정식 수입, 직 수입, 장·단기 렌트 등을 서비스하는 밴코리아는 인기 거래 5위에 안착했다.

두나무, 비상장시장서 가장 핫한 종목 1위

두나무 이어 지엔티파마, 케이뱅크 등 관심 높아

박민선 기자 승인 2022.09.07 09:19 의견 0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인 두나무가 지난달 비상장 주식 시장에서 최대 거래규모를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방증했다.

7일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발표한 8월 거래순위 ‘Top10’에 따르면 최다 거래종목 1위에는 두나무가 올랐다. 인기 조회순위 기준으로도 두나무가 가장 위에 이름을 올렸다.

(자료=증권플러스)


뒤를 이어 지엔티파마와 플라젠, 케이뱅크, 밴코리아가 거래량 5위 안에 들었다.

지난 6월 30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하는 등 본격 기업 공개 일정을 시작한 케이뱅크에 대한 관심과 함께 컬리도 일반투자자 대상 신규 거래 종목 추가와 함께 인기 조회 상위권에 진입했다. 지난달 29일 증권플러스 비상장 일반투자자 대상 신규 거래 가능 종목으로 추가된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는 인기 조회 3위에 올랐다. 컬리는 지난 3월 28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으며, 8월 22일 상장예비심사를 승인받아 상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약·바이오 테마 열풍은 8월에도 굳건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 ‘2022년 제약산업 전주기 글로벌 진출 강화 지원 사업’에 선정된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는 인기 거래 2위, 인기 조회 4위에 올랐다. 최근 증권플러스 비상장 일반투자자 대상 신규 거래 가능 종목으로 편입된 바이오 기업 샐바시온과 낙스도 각각 8월 인기 조회 6위와 9위에 자리했다.

자동차 관련 종목들은 새로운 비상장 기대주로 부상했다. 극한 공정 장비, 전고체 배터리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에너진은 8월 인기 조회 및 인기 거래 8위를 기록했다. 전기자동차 충전기 및 주차공유 사업을 영위하는 이브이파킹서비스는 인기 조회 10위에 이름을 올렸고, 대형 밴(VAN) 차량 전문업체로 정식 수입, 직 수입, 장·단기 렌트 등을 서비스하는 밴코리아는 인기 거래 5위에 안착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