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광열 커피대사.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한 해 동안 자사의 바리스타 2만3000명을 대표할 커피대사를 선발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커피대사로 선발된 인원가 장광열 바리스타라고 11일 밝혔다. 올해는 2만3000여 명의 스타벅스 파트너 중 지역 커피마스터로 선발된 274명이 예선과 본선을 거쳤다. 최종 커피대사 선발대회에서 커피 지식 테스트, 커피를 주제로 한 전문 강연, 커피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경합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했다. 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임기 1년 동안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커피 전문가로 커피 전문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고 교육하는 활동을 하게 되며, 전 세계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장광열 커피대사는 “4번의 도전 끝에 커피대사가 되기까지 중요한 건 커피를 향한 꺾이지 않는 마음이었다”며 “많은 사람들과 만나 다양한 커피 스토리로 소통하는 스타벅스만의 문화를 전국으로 전파하는 커피대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매년 각 나라별로 가장 우수한 커피 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대표적인 바리스타를 커피대사 선발대회를 통해 선발해 해당 국가의 최고의 커피전문가인 ‘스타벅스 커피대사’로 임명한다.

스타벅스, 19대 커피대사 선발…장광열 바리스타 “커피 문화 전국으로 전파”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5.11 08:53 의견 0
장광열 커피대사.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한 해 동안 자사의 바리스타 2만3000명을 대표할 커피대사를 선발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커피대사로 선발된 인원가 장광열 바리스타라고 11일 밝혔다.

올해는 2만3000여 명의 스타벅스 파트너 중 지역 커피마스터로 선발된 274명이 예선과 본선을 거쳤다. 최종 커피대사 선발대회에서 커피 지식 테스트, 커피를 주제로 한 전문 강연, 커피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경합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했다.

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임기 1년 동안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커피 전문가로 커피 전문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고 교육하는 활동을 하게 되며, 전 세계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장광열 커피대사는 “4번의 도전 끝에 커피대사가 되기까지 중요한 건 커피를 향한 꺾이지 않는 마음이었다”며 “많은 사람들과 만나 다양한 커피 스토리로 소통하는 스타벅스만의 문화를 전국으로 전파하는 커피대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매년 각 나라별로 가장 우수한 커피 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대표적인 바리스타를 커피대사 선발대회를 통해 선발해 해당 국가의 최고의 커피전문가인 ‘스타벅스 커피대사’로 임명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