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국내 최초 생레몬 하이볼 출시 사진=BGF리테일 CU가 이달 생레몬이 들어 있는 하이볼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CU가 이번에 내놓는 ‘생레몬 하이볼(500ml)’은 상큼한 레몬향에 알코올 도수 8.3%로 얇게 썬 레몬 슬라이스를 캔 안에 넣어 만든 이색 상품이다. 하이볼을 직접 만들어 마실 때 레몬을 넣어 먹는 것에서 착안했다. 다양한 원료를 사용해 하이볼을 만드는 해외 국가들의 최신 주류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에서 가장 먼저 RTD 하이볼로 구현해냈다. CU 주류팀 MD는 생레몬 하이볼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여름부터 여러 양조장을 찾아다니며 생산 가능 여부 등을 파악했으며 그 중 기술력과 공급 가능 규모 등을 갖춘 부루구루와 협업해 1년여 만에 생산에 성공했다. 특히 생레몬 하이볼은 일반 캔상품과 달리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풀 오픈탭을 적용해 캔을 따는 순간 톡 쏘는 탄산 기포와 함께 떠오르는 레몬 슬라이스를 볼 수 있다. 뚜껑 전체가 열려 바로 얼음을 넣어 마실 수 있어 음용 편의성도 높였다. CU가 생레몬 하이볼을 출시하게 된 것은 주류 소비자 사이에서 섞음주 유행이 꾸준히 지속되는 가운데 독특한 소비 경험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주류 취향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실제 CU가 판매하는 30여 종 하이볼 매출신장률이 기타 주류 전체 매출을 견인하면서 올해(1~3월) CU 기타 주류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89.6%를 기록하고 있다. ◆GS25, 가정의 달 맞아 순금 카네이션·차별화 완구 선봬 사진=GS리테일 GS25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순금 상품을 필두로 명품, 유명 완구 등 차별화 기획 상품 100여종을 선보인다. 어버이날을 맞아 GS25가 선보인 순금 상품은 ▲카네이션골드바3.75g ▲카네이션목걸이3.75g 2종이다. 2종의 순금 상품은 우리동네GS 앱 내 가정의 달 기획 코너 또는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순금 상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완성된 상품은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GS25는 고물가 등을 고려해 오프라인 GS25 매장에서 판매하는 생화 카네이션 8종을 제휴카드(NH농협, BC카드)로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기획했다. SNS 등을 통해 춤추는 꽃집으로 화제가 된 ‘비틀즈뱅크’ 차별화 카네이션 상품 300개를 우리동네GS 앱의 사전예약을 통해 특가로 판매하는 행사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어린이날을 즈음해 인기 완구 상품 및 특별 이벤트도 준비됐다. GS25는 레고를 어린이날 차별화 완구 상품으로 내놓는다. ‘동물의 숲’, ‘시티’, ‘닌자고’ 시리즈 등 베스트 레고 스타트 팩 6종 상품을 준비했다. 비교적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 완구 상품으로 알뜰형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 호응을 끌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뽀로로 테마파크 입장권 ▲헬로카봇 등 인기 완구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오는 5월2일부터 진행된다. ◆트랜스베버리지, ‘와일드 터키 101 라이’ 한국서 첫 출시 사진=트랜스베버리지 트랜스베버리지가 전세계 최초이자 한국 시장에서만 유일하게 ‘와일드 터키 101 라이(이하 101 라이)’를 새롭게 론칭한다. 101 라이는 지금껏 미국 시장 외 다른 나라에서는 만나볼 수 없던 제품이다. 101 라이는 맨해튼, 사제락 등 클래식 칵테일 기주로써 전세계 바텐더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는 라이 위스키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이마트 단독으로 판매되는 101 라이는 750ml 프리미엄 라이 위스키로 이마트 스마트 오더인 와인 그랩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이후 이마트 전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101 라이는 마스터 디스틸러 부자인 지미와 에디 러셀의 엄격한 품질 관리 아래 높은 호밀 함량, 낮은 도수의 증류, 앨리게이터 차르 배럴 방식 등 와일드 터키만의 비법으로 만들어진 특유의 부드럽고 풍부한 향과 강렬한 피니시를 제공한다. 깊은 갈색의 황금빛 하이라이트에 바닐라와 향신료의 풍부하고 균형 잡힌 향, 이어지는 독특한 토피넛과 후추의 따뜻한 스모키함과 마지막으로 스파이시한 스모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제품의 숫자 101은 101 프루프(proof), 즉 50.5%의 ABV(Alcohol by Volume)를 뜻하는 것으로 전세계 소비자에게 강렬하고 풍부한 맛과 향의 위스키를 만드는 와일드 터키 브랜드의 명성을 설명하는 상징이 됐다. 트랜스베버리지는 101 라이와 함께 와일드 터키 101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 101 1L 제품도 일부 채널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을 위한 ‘SKT T day’ 프로모션을 오는 24일 진행한다. 이번 ‘SKT T day’ 프로모션은 24일 단 하루 동안 SKT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구매 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번 혜택을 통해 구매할 경우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등 프리미엄 피자와 클래식 피자를 오리지널 도우 및 엣지 미선택 기준 1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통갤러리] CU, 국내 최초 생레몬 하이볼 출시 外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4.23 15:07 의견 0

◆CU, 국내 최초 생레몬 하이볼 출시

사진=BGF리테일

CU가 이달 생레몬이 들어 있는 하이볼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CU가 이번에 내놓는 ‘생레몬 하이볼(500ml)’은 상큼한 레몬향에 알코올 도수 8.3%로 얇게 썬 레몬 슬라이스를 캔 안에 넣어 만든 이색 상품이다. 하이볼을 직접 만들어 마실 때 레몬을 넣어 먹는 것에서 착안했다. 다양한 원료를 사용해 하이볼을 만드는 해외 국가들의 최신 주류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에서 가장 먼저 RTD 하이볼로 구현해냈다.

CU 주류팀 MD는 생레몬 하이볼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여름부터 여러 양조장을 찾아다니며 생산 가능 여부 등을 파악했으며 그 중 기술력과 공급 가능 규모 등을 갖춘 부루구루와 협업해 1년여 만에 생산에 성공했다. 특히 생레몬 하이볼은 일반 캔상품과 달리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풀 오픈탭을 적용해 캔을 따는 순간 톡 쏘는 탄산 기포와 함께 떠오르는 레몬 슬라이스를 볼 수 있다. 뚜껑 전체가 열려 바로 얼음을 넣어 마실 수 있어 음용 편의성도 높였다.

CU가 생레몬 하이볼을 출시하게 된 것은 주류 소비자 사이에서 섞음주 유행이 꾸준히 지속되는 가운데 독특한 소비 경험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주류 취향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실제 CU가 판매하는 30여 종 하이볼 매출신장률이 기타 주류 전체 매출을 견인하면서 올해(1~3월) CU 기타 주류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89.6%를 기록하고 있다.

◆GS25, 가정의 달 맞아 순금 카네이션·차별화 완구 선봬

사진=GS리테일

GS25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순금 상품을 필두로 명품, 유명 완구 등 차별화 기획 상품 100여종을 선보인다. 어버이날을 맞아 GS25가 선보인 순금 상품은 ▲카네이션골드바3.75g ▲카네이션목걸이3.75g 2종이다. 2종의 순금 상품은 우리동네GS 앱 내 가정의 달 기획 코너 또는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순금 상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완성된 상품은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GS25는 고물가 등을 고려해 오프라인 GS25 매장에서 판매하는 생화 카네이션 8종을 제휴카드(NH농협, BC카드)로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기획했다. SNS 등을 통해 춤추는 꽃집으로 화제가 된 ‘비틀즈뱅크’ 차별화 카네이션 상품 300개를 우리동네GS 앱의 사전예약을 통해 특가로 판매하는 행사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어린이날을 즈음해 인기 완구 상품 및 특별 이벤트도 준비됐다. GS25는 레고를 어린이날 차별화 완구 상품으로 내놓는다. ‘동물의 숲’, ‘시티’, ‘닌자고’ 시리즈 등 베스트 레고 스타트 팩 6종 상품을 준비했다. 비교적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 완구 상품으로 알뜰형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 호응을 끌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뽀로로 테마파크 입장권 ▲헬로카봇 등 인기 완구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오는 5월2일부터 진행된다.

◆트랜스베버리지, ‘와일드 터키 101 라이’ 한국서 첫 출시

사진=트랜스베버리지

트랜스베버리지가 전세계 최초이자 한국 시장에서만 유일하게 ‘와일드 터키 101 라이(이하 101 라이)’를 새롭게 론칭한다. 101 라이는 지금껏 미국 시장 외 다른 나라에서는 만나볼 수 없던 제품이다. 101 라이는 맨해튼, 사제락 등 클래식 칵테일 기주로써 전세계 바텐더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는 라이 위스키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이마트 단독으로 판매되는 101 라이는 750ml 프리미엄 라이 위스키로 이마트 스마트 오더인 와인 그랩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이후 이마트 전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101 라이는 마스터 디스틸러 부자인 지미와 에디 러셀의 엄격한 품질 관리 아래 높은 호밀 함량, 낮은 도수의 증류, 앨리게이터 차르 배럴 방식 등 와일드 터키만의 비법으로 만들어진 특유의 부드럽고 풍부한 향과 강렬한 피니시를 제공한다. 깊은 갈색의 황금빛 하이라이트에 바닐라와 향신료의 풍부하고 균형 잡힌 향, 이어지는 독특한 토피넛과 후추의 따뜻한 스모키함과 마지막으로 스파이시한 스모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제품의 숫자 101은 101 프루프(proof), 즉 50.5%의 ABV(Alcohol by Volume)를 뜻하는 것으로 전세계 소비자에게 강렬하고 풍부한 맛과 향의 위스키를 만드는 와일드 터키 브랜드의 명성을 설명하는 상징이 됐다. 트랜스베버리지는 101 라이와 함께 와일드 터키 101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 101 1L 제품도 일부 채널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을 위한 ‘SKT T day’ 프로모션을 오는 24일 진행한다. 이번 ‘SKT T day’ 프로모션은 24일 단 하루 동안 SKT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구매 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번 혜택을 통해 구매할 경우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 등 프리미엄 피자와 클래식 피자를 오리지널 도우 및 엣지 미선택 기준 1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