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CU는 이달 23일 출시한 ‘생레몬 하이볼(500ml)’이 소주와 수입맥주 1위 제품 매출을 모두 뛰어넘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출시 일주일이 채 안 돼 현재 카스 후레쉬(500ml)에 이어 CU 전체 상품 매출 순위(담배 제외) 2위에 올랐다. 지난 주말에는 수입맥주 1위인 일본 맥주보다도 매출이 3배 더 높게 나타났다. CU 생레몬 하이볼은 지난 2022년 11월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RTD 하이볼 제품을 선보인 지 약 2년 만에 전체 상품 매출 톱10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생레몬 하이볼은 하루 최대 판매량이 6만 캔이 넘는다. 이러한 인기에 판매 시작 이후 3일 만에 전국 물류센터에 공급된 초도 물량 10만 캔이 전량 소진됐으며 긴급 추가 생산한 10만 캔 역시 단 하루 만에 발주 마감됐다. 생레몬 하이볼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시음 후기가 지속적으로 바이럴 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에서도 폭발적인 재고 조회가 이루어지며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있다. 점포에서는 이미 지난주부터 전국적인 품귀 현상을 겪고 있다. 생산량이 판매량을 못 쫓아가며 주말간 일시 발주 정지가 걸렸고 이번 주 화요일부터 다시 입고가 시작된다. 생레몬 하이볼은 CU가 지난 1년 동안 부루구루와 협업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생과일 하이볼로 일반 캔 상품과 달리 통조림처럼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풀 오픈탭을 적용해 캔을 따는 순간 풍성한 탄산과 함께 실제 레몬 슬라이스가 떠오르는 이색 상품이다. 하이볼을 직접 만들어 마실 때 주로 레몬을 넣어 먹는 것에서 착안했다. CU는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맛과 품질, 개봉 시 레몬이 솟아오르는 체험 요소가 소비자 이목을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업계 최초로 주류 전담팀을 만들어 최신 주류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하며 차별화 상품을 출시한 결과 생레몬 하이볼이라는 ‘대박 아이템’이 탄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류 취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콘셉트 제품들로 주류 맛집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CU, ‘생레몬 하이볼’ 품절 대란…소주·수입맥주 매출 넘어

카스 이어 CU 전체 상품 매출 2위 올라…하루 최대 6만 캔 이상 판매
포켓CU 재고 조회 실시간 검색어 1위…판매량 급증에 전국적인 품귀 현상
탄산과 함께 레몬 슬라이스 떠오르는 재미 요소로 소비자 이목 끌어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4.29 09:01 의견 0
사진=BGF리테일

CU는 이달 23일 출시한 ‘생레몬 하이볼(500ml)’이 소주와 수입맥주 1위 제품 매출을 모두 뛰어넘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출시 일주일이 채 안 돼 현재 카스 후레쉬(500ml)에 이어 CU 전체 상품 매출 순위(담배 제외) 2위에 올랐다. 지난 주말에는 수입맥주 1위인 일본 맥주보다도 매출이 3배 더 높게 나타났다.

CU 생레몬 하이볼은 지난 2022년 11월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RTD 하이볼 제품을 선보인 지 약 2년 만에 전체 상품 매출 톱10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생레몬 하이볼은 하루 최대 판매량이 6만 캔이 넘는다. 이러한 인기에 판매 시작 이후 3일 만에 전국 물류센터에 공급된 초도 물량 10만 캔이 전량 소진됐으며 긴급 추가 생산한 10만 캔 역시 단 하루 만에 발주 마감됐다.

생레몬 하이볼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시음 후기가 지속적으로 바이럴 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에서도 폭발적인 재고 조회가 이루어지며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있다. 점포에서는 이미 지난주부터 전국적인 품귀 현상을 겪고 있다. 생산량이 판매량을 못 쫓아가며 주말간 일시 발주 정지가 걸렸고 이번 주 화요일부터 다시 입고가 시작된다.

생레몬 하이볼은 CU가 지난 1년 동안 부루구루와 협업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생과일 하이볼로 일반 캔 상품과 달리 통조림처럼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풀 오픈탭을 적용해 캔을 따는 순간 풍성한 탄산과 함께 실제 레몬 슬라이스가 떠오르는 이색 상품이다. 하이볼을 직접 만들어 마실 때 주로 레몬을 넣어 먹는 것에서 착안했다. CU는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맛과 품질, 개봉 시 레몬이 솟아오르는 체험 요소가 소비자 이목을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업계 최초로 주류 전담팀을 만들어 최신 주류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하며 차별화 상품을 출시한 결과 생레몬 하이볼이라는 ‘대박 아이템’이 탄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류 취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콘셉트 제품들로 주류 맛집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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