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73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6.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810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1% 증가했다. 주력 사업인 편의점, 홈쇼핑 영업이익은 각각 263억원, 328억원을 기록하며 15.9%, 3.8% 증가했다. 슈퍼마켓과 호텔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각각 130.4%, 13.7% 증가한 99억원, 243억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사업별 차별화 상품과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연결하는 O4O 전략이 전사적 효율 제고를 위한 내실 다지기와 함께 시너지를 내며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개선된 실적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GS리테일, 1Q 영업익 739억원 전년比 16.6%↑…주력사업 ‘탄탄’

매출액 2조8104억원으로 전년 대비 5.1% 증가
편의점·홈쇼핑·슈퍼마켓·호텔 영업익 모두 성장
“차별화 상품과 O4O 전략, 내실 다지기와 시너지”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5.09 10:42 의견 0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73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6.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810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1% 증가했다.

주력 사업인 편의점, 홈쇼핑 영업이익은 각각 263억원, 328억원을 기록하며 15.9%, 3.8% 증가했다. 슈퍼마켓과 호텔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각각 130.4%, 13.7% 증가한 99억원, 243억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사업별 차별화 상품과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연결하는 O4O 전략이 전사적 효율 제고를 위한 내실 다지기와 함께 시너지를 내며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개선된 실적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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