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GS25가 오는 15일 업계 최초로 오리지널 웹 예능 연애 프로그램인 ‘연애 임파서블’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연애 임파서블’은 ‘라이벌 집단’끼리 소개팅을 통해 소개팅 남녀의 심리를 보여주는 리얼 연애 관찰 콘텐츠다. 메인 MC는 가수 이석훈과 유튜버 김지유가 맡는다. 해당 콘텐츠는 GS25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리오너라’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 예고편에 이어 17일 특별화, 31일 1화로 시작될 예정이다. 1화는 라이벌 집단 정석이라고 볼 수 있는 ‘고려대vs연세대’ 소개팅으로 이뤄진다. ‘연애 임파서블’은 총 5부작으로 격주 금요일 한 편씩, 총 10주 동안 공개될 계획이다. GS25는 브랜드 친밀감 및 팬덤 형성을 위해 2020년부터 업계에서 오리지널 웹 예능을 처음 시도한 선두주자다. 영상 채널 소비가 유튜브 등 SNS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점과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찾는 시청자 특성을 고려해 직접적인 상품 및 행사 홍보가 아닌 즐거움과 화제성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집중했다. 그 결과 웹 예능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2020년 대비 2023년 3배 가까이 늘어났으며 업계 최초로 100만 구독자를 돌파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대표 예능형 콘텐츠인 ▲못배운놈들 ▲갓생기획 ▲MZ몰라요 등이 메가 히트를 기록했으며 지난해에는 1000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 ‘메타코미디’와 협업해 선보인 콘텐츠 ‘미쳐버린 편의점’이 조회 수 2500만 회를 넘어섰다. GS25는 온라인 유저 및 구독자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예능형 콘텐츠를 늘리고 짧고 핵심적인 내용 중심 숏폼 콘텐츠를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브랜드 친밀감과 관심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채널 매출 향상까지 이어지는 O4O(Online For Offline) 선순환 구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업계 SNS 마케팅 트렌드와 웹 예능 콘텐츠를 리딩해 온 GS25가 최신 유행에 맞춰 고객에게 더 큰 재미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마케팅 역량을 앞세워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O4O 고객 경험과 재미있는 콘텐츠 경험을 전달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고전 대신 소개팅”…GS25, 웹 예능 ‘연애 임파서블’ 론칭

라이벌 집단 소개팅 통해 남녀 심리 살펴보는 관찰 프로그램
유튜브 ‘이리오너라’ 통해 오는 15일 예고편, 31일 1화 공개
브랜드 친밀감 및 팬덤 형성 위해 소비자 소통 콘텐츠 강화

김성준 승인 2024.05.10 11:32 의견 0
사진=GS리테일.

GS25가 오는 15일 업계 최초로 오리지널 웹 예능 연애 프로그램인 ‘연애 임파서블’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연애 임파서블’은 ‘라이벌 집단’끼리 소개팅을 통해 소개팅 남녀의 심리를 보여주는 리얼 연애 관찰 콘텐츠다. 메인 MC는 가수 이석훈과 유튜버 김지유가 맡는다.

해당 콘텐츠는 GS25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리오너라’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 예고편에 이어 17일 특별화, 31일 1화로 시작될 예정이다. 1화는 라이벌 집단 정석이라고 볼 수 있는 ‘고려대vs연세대’ 소개팅으로 이뤄진다. ‘연애 임파서블’은 총 5부작으로 격주 금요일 한 편씩, 총 10주 동안 공개될 계획이다.

GS25는 브랜드 친밀감 및 팬덤 형성을 위해 2020년부터 업계에서 오리지널 웹 예능을 처음 시도한 선두주자다. 영상 채널 소비가 유튜브 등 SNS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점과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찾는 시청자 특성을 고려해 직접적인 상품 및 행사 홍보가 아닌 즐거움과 화제성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집중했다.

그 결과 웹 예능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2020년 대비 2023년 3배 가까이 늘어났으며 업계 최초로 100만 구독자를 돌파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대표 예능형 콘텐츠인 ▲못배운놈들 ▲갓생기획 ▲MZ몰라요 등이 메가 히트를 기록했으며 지난해에는 1000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 ‘메타코미디’와 협업해 선보인 콘텐츠 ‘미쳐버린 편의점’이 조회 수 2500만 회를 넘어섰다.

GS25는 온라인 유저 및 구독자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예능형 콘텐츠를 늘리고 짧고 핵심적인 내용 중심 숏폼 콘텐츠를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브랜드 친밀감과 관심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채널 매출 향상까지 이어지는 O4O(Online For Offline) 선순환 구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업계 SNS 마케팅 트렌드와 웹 예능 콘텐츠를 리딩해 온 GS25가 최신 유행에 맞춰 고객에게 더 큰 재미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마케팅 역량을 앞세워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O4O 고객 경험과 재미있는 콘텐츠 경험을 전달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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