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최우수 공항 상업시설로 선정된 김포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 내부 전경. 사진=풀무원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17년부터 운영 중인 김포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가 한국공항공사에서 실시한 2023 공항 상업시설 최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16년 인천공항 식음료 매장 에어포드어워즈 우수상 수상, 2018년 인천공항 우수 식음료 매장으로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 세번째로 최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 상업시설의 서비스 수준을 점검하고 여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전국 14개 공항 입점 상업시설을 대상으로 직접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연 2회 이용객 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개 공항 식음료업, 판매업, 기타서비스업 등 232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해 최우수업체 15개, 우수업체 12개, 부진업체 1개가 선정됐다. 선정된 최우수업체와 우수업체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최우수업체에는 포상금이 지급됐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최우수 업체 선정을 기념해 한국공항공사로부터 지급받은 포상금으로 여행객 필수품인 어미니티 1000개를 제작해 ‘스카이허브라운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평가에서 풀무원의 지속가능제품을 활용한 식물성 메뉴를 라운지에 선보이며 건강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포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에서는 '풀무원두부면겨자채샐러드', '풀무원식물성라구소스미트볼', '풀무원식물성깐풍만두' 등 식물성 재료로 대체한 일상 속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노후된 가구와 시설을 리뉴얼하고 안마의자를 교체하는 등 편의시설을 개선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올해 1분기에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동편 스카이허브라운지와 키오스크 동편·서편 카페, 샤워실 동편·서편 등 총 5개를 오픈했으며 인천공항 제2터미널 서편 ‘스카이허브라운지’를 하반기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달 말에는 김해공항 국제선 격리구역 내 푸드코트 ‘플레이보6 에어레일’을 오픈해 여행자에게 건강한 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서비스와 편의시설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에게 건강한 외식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콘셉트로 편리함과 만족감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포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 최우수 시설 선정

서비스·편의시설 우수성 인정…이용객 대상 어미니티 1000개 선착순 증정
올 상반기 인천공항, 김해공항 등에 6개 식음 및 편의시설 오픈 예정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5.09 09:14 의견 0

2023 최우수 공항 상업시설로 선정된 김포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 내부 전경. 사진=풀무원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17년부터 운영 중인 김포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가 한국공항공사에서 실시한 2023 공항 상업시설 최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16년 인천공항 식음료 매장 에어포드어워즈 우수상 수상, 2018년 인천공항 우수 식음료 매장으로 선정된데 이어 이번에 세번째로 최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 상업시설의 서비스 수준을 점검하고 여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전국 14개 공항 입점 상업시설을 대상으로 직접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연 2회 이용객 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개 공항 식음료업, 판매업, 기타서비스업 등 232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해 최우수업체 15개, 우수업체 12개, 부진업체 1개가 선정됐다.

선정된 최우수업체와 우수업체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최우수업체에는 포상금이 지급됐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최우수 업체 선정을 기념해 한국공항공사로부터 지급받은 포상금으로 여행객 필수품인 어미니티 1000개를 제작해 ‘스카이허브라운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평가에서 풀무원의 지속가능제품을 활용한 식물성 메뉴를 라운지에 선보이며 건강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포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에서는 '풀무원두부면겨자채샐러드', '풀무원식물성라구소스미트볼', '풀무원식물성깐풍만두' 등 식물성 재료로 대체한 일상 속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노후된 가구와 시설을 리뉴얼하고 안마의자를 교체하는 등 편의시설을 개선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올해 1분기에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동편 스카이허브라운지와 키오스크 동편·서편 카페, 샤워실 동편·서편 등 총 5개를 오픈했으며 인천공항 제2터미널 서편 ‘스카이허브라운지’를 하반기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달 말에는 김해공항 국제선 격리구역 내 푸드코트 ‘플레이보6 에어레일’을 오픈해 여행자에게 건강한 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서비스와 편의시설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에게 건강한 외식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콘셉트로 편리함과 만족감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