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수해 피해지역에 지원금 10억 전달 교촌에프앤비 임직원 봉사단과 교촌치킨 가맹점주들이 경북 예천군 감천면 수해현장에 방문해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호우 피해 지역의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0억원의 지원금 및 제품 교환권 후원에 나섰다. 지원금은 치킨 한 마리가 팔릴 때마다 20원씩 적립되는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됐다. 교촌은 수해 지역의 주민들에게 현금 5억원을 지원하며 빠른 일상 회복을 기원했으며 수재민과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격려하기 위해 5억원 상당의 제품 교환권도 함께 전했다. 특히 현금 및 현물 10억원 이외에, 교촌 임직원과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교촌 '바르고 봉사단'이 수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푸드트럭에서 치킨을 조리해 제공하는 등 지역 수재민 및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고 지원했다. ◆롯데온, 3일 저녁 7시 ‘에스티 로더x회사원A’ 라방 롯데온이 오는 3일 저녁 7시 '에스티 로더x회사원A'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구독자 120만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가 직접 출연해 에스티 로더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 중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23%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구매한 모든 상품은 무료로 배송한다. 롯데온은 '에스티 로더'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뷰티 인플루언서와 손을 잡았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는 화장품 및 뷰티기기를 사용해보고 리뷰하는 콘텐츠를 통해 인기를 얻었으며,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12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온은 이번 라이브 방송이 20~30대 젊은 신규 고객 유치도 노린다. 이를 위해 롯데온 내 '온라이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동시에 120만명의 구독자들이 방송을 볼 수 있도록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교원 빨간펜 ,‘2023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 개최 사진=교원그룹. 교원 빨간펜은 오는 8월25일까지 ‘2023 도요새잉글리시 영어 말하기 대회’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4회째 맞는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는 도요새잉글리시 회원의 영어실력을 확인하고,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고자 마련했다. 대회는 도요새잉글리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도요새잉글리시의 총552권의 영어 도서 콘텐츠 중 1권을 암기해 영상을 촬영한 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연령별 참가 부문은 ▲구연동화(유아 및 초등 1~2학년)▲구연동화 및 자기 생각 발표하기(초등 3~6학년)다. 예선 심사를 거쳐 10월 1주차에 본선 진출자 24명을 발표한다. 본선 진출자는 오는 10월 28일 교원투어 콘서트홀에서 최종 발표를 실시한다. 본선 심사위원은 서울교육대학교 영어학 교수진으로 구성된다. 심사위원단이 유창성과 전달력, 태도 등을 종합 평가해 대상,최우수상, 우수상을선정하고, 총 68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웅진북클럽’ 신제품 3종 출시 웅진북클럽 신제품 3종. 사진=웅진그룹. 알파세대 교육 리딩기업 (주)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이 여름방학을 맞아 디지털 독서·학습 솔루션 ‘웅진북클럽’의 연령별 신규 서비스 3종을 출시했다. 먼저, 초등 대상 결합형 서비스 ‘슈퍼플래티넘38’과 ‘슈퍼스마트올38’을 선보였다. 웅진씽크빅의 독서, 학습 콘텐츠인 웅진북클럽과 웅진스마트올에 영어 학습 솔루션 ‘슈퍼팟잉글리시’를 결합했다. 하나의 서비스로 니즈에 따라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유아 대상 영어 교육 커리큘럼 ‘슈퍼팟잉글리시 알파벳’ 단계도 오픈했다. 그림책, 애니메이션, 음악 등 놀이 콘텐츠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듣기와 말하기, 쓰기 실력을 단기간에 모두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유아 대상 신규 독서 멤버십 서비스 ‘베베북클럽38’도 론칭했다. 스마트 패드를 구성에서 제외하고 월 회비를 낮춰 합리적으로 프리미엄 전집, AI 독서케어, 바이백 등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쿠팡트래블, 여름 인기 여행상품 ‘빅세일’…최대 60% 할인 사진=쿠팡.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 여행상품을 할인해 선보이는 ‘썸머 바캉스 빅 세일(BIG SALE) 프로모션’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와우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국내여행과 해외여행을 포함해 약 120여개의 상품이 준비됐으며, 최대 할인율은 60%에 이른다. 우선 국내여행 상품은 숙박, 티켓/패스, 제주여행 등으로 구성돼 있다. 캐리비안베이, 롯데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 블루캐니언, 원마운트, 고양레저타운 등 주요 워터파크/수상레저부터 전국 풀빌라, 수영장 보유 호텔 등 여름 인기 할인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주요 국내여행 상품으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60% 할인) ▲원마운트 워터파크 (52% 할인) ▲캘리포니아비치 골드1시즌 종일이용권 (47% 할인) ▲캐리비안베이 골드 1, 2시즌 동일권 (40% 할인) 등이 있다. ◆바디프랜드, ‘썸머 보상대전’ 특별 프로모션 사진=바디프랜드.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대표 지성규·김흥석)가 사용 중인 침상형 온열기, 안마의자, 침대를 바디프랜드 제품으로 교체 시 최대 280만원의 할인, 사이즈업 등 특별 혜택이 포함된 ‘썸머 보상대전’을 이달 말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자사 제품 사용 유무와 상관없이 사용하던 침상형 온열기, 안마의자, 침대를 반납하고 바디프랜드 제품을 새로 렌탈,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 보상 혜택 대상 제품은 바디프랜드 더시리즈 모델인 ‘더파라오S’, ‘더파라오’, ‘더팬텀’, ‘더크루즈’와 ‘파라오2 블랙에디션’ 총 5종이다.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브랜드 ‘라클라우드’를 구매 및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대상 사이즈는 Q사이즈 및 K사이즈로, 매트리스 단독, 이지모션베드, 파라오모션베드와 같은 전동침대 구매 및 렌탈 시, Q사이즈는 SS사이즈 가격으로 할인 제공하며 K사이즈는 6개월 렌탈료 면제 또는 정상가에서 10% 즉시 할인한다. ◆BBQ, 롯데홈쇼핑서 통다리 바베큐 첫 론칭 BBQ가 롯데홈쇼핑 라이브TV에서 판매하는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맛(왼쪽)·로스트갈릭맛 통닭다리구이(오른쪽). 사진=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말복을 맞아 BBQ 통닭다리 바베큐 2종 세트를 롯데홈쇼핑서 첫 라이브 홈쇼핑으로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3일 오후 5시30분부터 6시30분까지 진행된다. 이번에 판매하는 BBQ 통닭다리 바베큐는 170g 이상의 육즙 가득한 빅사이즈 통닭다리로 조리해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속살이 특징이다. 기존 판매했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가 아닌 새로운 로스트갈릭맛과 매달구맛 통다리 바베큐 18팩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로스트갈릭맛은 잔잔하게 느껴지는 풍미와 은은한 구운 마늘향이 특징으로 BBQ 특제 로스트갈릭 소스를 활용했다. 매달구맛은 BBQ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에 활용하는 특제 강정소스의 감칠맛을 통다리살에 입혔다. ◆신라면세점, 호텔스컴바인과 캐릭터 콜라보 선봬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인천공항점 오픈 기념 콜라보 2탄으로 신라면세점의 대표 캐릭터인 ‘신라프렌즈’를 활용해 호텔스컴바인 캐릭터 ‘맥스’와의 협업 콘텐츠와 한정판 굿즈 증정 등의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찰떡 여행 메이트가 된 신라면세점의 신라프렌즈 ‘퓨이’와 호텔스컴바인의 ‘맥스’ 를 주제로 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을 배경으로 한 두 캐릭터의 첫 만남 스토리부터 쾌속질주형, 쇼핑중독형, 미식가형 등 현실 여행 메이트의 특징을 반영한 여행 취향 소개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콜라보를 기념해 한정판 굿즈 ‘퓨이X맥스 투명 비치백’을 제작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비치백을 포함한 경품을 증정한다. 오는 13일까지 신라프렌즈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100명 한정으로 비치백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6일부터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에게 비치백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31일까지이며, 평일 한정으로 진행된다. ◆애경산업 2080, 일사오공 치약 출시 사진=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고불소 처방으로 영구치가 자라기 시작하는 아이들의 치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일사오공 치약’을 출시했다. 2080 일사오공 치약은 영구치가 자라기 시작하는 8~13세 어린이들의 영구치 관리를 위해 1450ppm의 고불소 처방으로 강력한 충치 케어를 도와주는 주니어 치약이다. 건강한 영구치 케어를 위해 뼈, 치아 등과 동일한 구성 성분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라고 불리는 칼슘 성분을 함유했다. 특히 맵지 않은 부드러운 애플라임향을 처방해 아이들 양치 시 부담 없는 사용이 가능하다. 2080 일사오공 치약은 프로필파라벤, 광물성오일, 타르색소, 동물성원료 등 걱정되는 10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NS홈쇼핑, 8월 여름 쇼핑 '썸머 럭키박스' 이벤트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8월 시원한 여름 쇼핑을 위한 ‘썸머 럭키박스’와 '100% 적립금 페이백 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까지 ‘NS홈쇼핑’과 ‘NS샵플러스’의 방송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888명에게 랜덤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경품은 여름 시즌에 맞춰 수박, 생수를 비롯해, NS홈쇼핑의 인기 PB상품 '엔쿡 뼈없는 갈비탕', '엔쿡 참치액'과 적립금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22일 NS몰 게시판을 통해 발표하며, 31일까지 배송될 예정이다. '100% 적립금 페이백 찬스'는 8월에 방송하는 건강식품 생방송 중 추첨을 통해 결제금액 전액을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다. 오는 31일까지 행사 로고가 노출되는 NS홈쇼핑의 건강식품 방송 중에 결제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1명을 추첨해 실제 결제금액의 100%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방송 다음 날 NS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적립금은 9월 11일에 지급되어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GS25, ‘할매니얼’과 ‘점보’ 결합한 ‘혜자로운)맘모스빵’ 출시 GS25에서 모델이 반갈상품, 혜자로운맘모스빵 인절미를 들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가 할매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혜자로운)맘모스빵(인절미)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6월 출시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혜자로운)맘모스빵(흑임자)의 2탄으로 인절미빵을 출시했다.기존 출시한 혜자로운)맘모스빵은 출시 후 베이커리 부문 매출 1위에 오르며, 일반빵 카테고리의 인당 구매 가격을 22% 상승(23년 7월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시키는 효과를 내고 있다. 혜자로운)맘모스빵(인절미)는 기존 상품과 동일한 빅사이즈(420G)다. 콩가루를 섞은 소보로를 겉면에 토핑한 빵속에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인절미 크림과 쫀득한 떡을 넣어 식감과 먹는 재미를 추가 했다. 또한, 딸기잼을 얇게 펴 발라 오리지날 맘모스빵의 맛을 표현한 상품으로 특유의 풍성함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유한킴벌리, 2023 지속가능성보고서 공개 사진=유한킴벌리.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대표 사장 진재승)가 2023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지난 1일 발간했다. 지속가능성 보고 글로벌 가이드라인 GRI 기준 변경 이후 첫 발간된 올해 보고서는 ▲각 이슈별 사회/환경(Impact Materiality)에 미치는 영향과 재무적 영향(Financial Materiality)의 두 가지 척도를 평가한 이중 중대성 평가 도입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및 경영진 평가를 통한 10대 중대 이슈 선정 ▲ESG 평가기관 비교 평가 시, 비교용이성을 높이기 위한 공개 데이터 항목 확대 등을 통해 상세하고, 투명하게 데이터를 공개했다. 올해 초 진행된 2023 유한킴벌리 이해관계자 조사에는 생물다양성과 산림 보호, 에너지 관리 효율화 등의 이슈를 추가, 최근 글로벌 공시 혹은 평가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항목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또 이중 중대성 평가 개념을 도입한 설문에는 총 6478명의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책임 있는 소싱과 공급망 리스크 ▲패키징 및 플라스틱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 ▲고객가치 혁신 등을 중대이슈로 선정했으며, 중대 이슈 전반에 걸친 유한킴벌리의 노력을 상세히 반영하고자 노력했다.

[유통갤러리] 교촌치킨, 수해지역에 따뜻한 情 전한다 외

전지현 기자 승인 2023.08.02 14:36 의견 0

◆교촌치킨, 수해 피해지역에 지원금 10억 전달

교촌에프앤비 임직원 봉사단과 교촌치킨 가맹점주들이 경북 예천군 감천면 수해현장에 방문해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호우 피해 지역의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10억원의 지원금 및 제품 교환권 후원에 나섰다. 지원금은 치킨 한 마리가 팔릴 때마다 20원씩 적립되는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됐다.

교촌은 수해 지역의 주민들에게 현금 5억원을 지원하며 빠른 일상 회복을 기원했으며 수재민과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격려하기 위해 5억원 상당의 제품 교환권도 함께 전했다. 특히 현금 및 현물 10억원 이외에, 교촌 임직원과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교촌 '바르고 봉사단'이 수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푸드트럭에서 치킨을 조리해 제공하는 등 지역 수재민 및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고 지원했다.

◆롯데온, 3일 저녁 7시 ‘에스티 로더x회사원A’ 라방

롯데온이 오는 3일 저녁 7시 '에스티 로더x회사원A'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구독자 120만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가 직접 출연해 에스티 로더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 중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23%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구매한 모든 상품은 무료로 배송한다.

롯데온은 '에스티 로더'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뷰티 인플루언서와 손을 잡았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는 화장품 및 뷰티기기를 사용해보고 리뷰하는 콘텐츠를 통해 인기를 얻었으며,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12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온은 이번 라이브 방송이 20~30대 젊은 신규 고객 유치도 노린다. 이를 위해 롯데온 내 '온라이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동시에 120만명의 구독자들이 방송을 볼 수 있도록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교원 빨간펜 ,‘2023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 개최

사진=교원그룹.

교원 빨간펜은 오는 8월25일까지 ‘2023 도요새잉글리시 영어 말하기 대회’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4회째 맞는 '도요새잉글리시 말하기 대회'는 도요새잉글리시 회원의 영어실력을 확인하고,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고자 마련했다.

대회는 도요새잉글리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도요새잉글리시의 총552권의 영어 도서 콘텐츠 중 1권을 암기해 영상을 촬영한 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연령별 참가 부문은 ▲구연동화(유아 및 초등 1~2학년)▲구연동화 및 자기 생각 발표하기(초등 3~6학년)다.

예선 심사를 거쳐 10월 1주차에 본선 진출자 24명을 발표한다. 본선 진출자는 오는 10월 28일 교원투어 콘서트홀에서 최종 발표를 실시한다. 본선 심사위원은 서울교육대학교 영어학 교수진으로 구성된다. 심사위원단이 유창성과 전달력, 태도 등을 종합 평가해 대상,최우수상, 우수상을선정하고, 총 68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웅진북클럽’ 신제품 3종 출시

웅진북클럽 신제품 3종. 사진=웅진그룹.

알파세대 교육 리딩기업 (주)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이 여름방학을 맞아 디지털 독서·학습 솔루션 ‘웅진북클럽’의 연령별 신규 서비스 3종을 출시했다. 먼저, 초등 대상 결합형 서비스 ‘슈퍼플래티넘38’과 ‘슈퍼스마트올38’을 선보였다. 웅진씽크빅의 독서, 학습 콘텐츠인 웅진북클럽과 웅진스마트올에 영어 학습 솔루션 ‘슈퍼팟잉글리시’를 결합했다. 하나의 서비스로 니즈에 따라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유아 대상 영어 교육 커리큘럼 ‘슈퍼팟잉글리시 알파벳’ 단계도 오픈했다. 그림책, 애니메이션, 음악 등 놀이 콘텐츠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듣기와 말하기, 쓰기 실력을 단기간에 모두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유아 대상 신규 독서 멤버십 서비스 ‘베베북클럽38’도 론칭했다. 스마트 패드를 구성에서 제외하고 월 회비를 낮춰 합리적으로 프리미엄 전집, AI 독서케어, 바이백 등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쿠팡트래블, 여름 인기 여행상품 ‘빅세일’…최대 60% 할인

사진=쿠팡.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 여행상품을 할인해 선보이는 ‘썸머 바캉스 빅 세일(BIG SALE) 프로모션’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와우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국내여행과 해외여행을 포함해 약 120여개의 상품이 준비됐으며, 최대 할인율은 60%에 이른다.

우선 국내여행 상품은 숙박, 티켓/패스, 제주여행 등으로 구성돼 있다. 캐리비안베이, 롯데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 블루캐니언, 원마운트, 고양레저타운 등 주요 워터파크/수상레저부터 전국 풀빌라, 수영장 보유 호텔 등 여름 인기 할인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주요 국내여행 상품으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60% 할인) ▲원마운트 워터파크 (52% 할인) ▲캘리포니아비치 골드1시즌 종일이용권 (47% 할인) ▲캐리비안베이 골드 1, 2시즌 동일권 (40% 할인) 등이 있다.

◆바디프랜드, ‘썸머 보상대전’ 특별 프로모션

사진=바디프랜드.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대표 지성규·김흥석)가 사용 중인 침상형 온열기, 안마의자, 침대를 바디프랜드 제품으로 교체 시 최대 280만원의 할인, 사이즈업 등 특별 혜택이 포함된 ‘썸머 보상대전’을 이달 말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자사 제품 사용 유무와 상관없이 사용하던 침상형 온열기, 안마의자, 침대를 반납하고 바디프랜드 제품을 새로 렌탈,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 보상 혜택 대상 제품은 바디프랜드 더시리즈 모델인 ‘더파라오S’, ‘더파라오’, ‘더팬텀’, ‘더크루즈’와 ‘파라오2 블랙에디션’ 총 5종이다.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브랜드 ‘라클라우드’를 구매 및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대상 사이즈는 Q사이즈 및 K사이즈로, 매트리스 단독, 이지모션베드, 파라오모션베드와 같은 전동침대 구매 및 렌탈 시, Q사이즈는 SS사이즈 가격으로 할인 제공하며 K사이즈는 6개월 렌탈료 면제 또는 정상가에서 10% 즉시 할인한다.

◆BBQ, 롯데홈쇼핑서 통다리 바베큐 첫 론칭

BBQ가 롯데홈쇼핑 라이브TV에서 판매하는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맛(왼쪽)·로스트갈릭맛 통닭다리구이(오른쪽). 사진=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말복을 맞아 BBQ 통닭다리 바베큐 2종 세트를 롯데홈쇼핑서 첫 라이브 홈쇼핑으로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3일 오후 5시30분부터 6시30분까지 진행된다. 이번에 판매하는 BBQ 통닭다리 바베큐는 170g 이상의 육즙 가득한 빅사이즈 통닭다리로 조리해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속살이 특징이다.

기존 판매했던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가 아닌 새로운 로스트갈릭맛과 매달구맛 통다리 바베큐 18팩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로스트갈릭맛은 잔잔하게 느껴지는 풍미와 은은한 구운 마늘향이 특징으로 BBQ 특제 로스트갈릭 소스를 활용했다. 매달구맛은 BBQ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에 활용하는 특제 강정소스의 감칠맛을 통다리살에 입혔다.

◆신라면세점, 호텔스컴바인과 캐릭터 콜라보 선봬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인천공항점 오픈 기념 콜라보 2탄으로 신라면세점의 대표 캐릭터인 ‘신라프렌즈’를 활용해 호텔스컴바인 캐릭터 ‘맥스’와의 협업 콘텐츠와 한정판 굿즈 증정 등의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찰떡 여행 메이트가 된 신라면세점의 신라프렌즈 ‘퓨이’와 호텔스컴바인의 ‘맥스’ 를 주제로 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을 배경으로 한 두 캐릭터의 첫 만남 스토리부터 쾌속질주형, 쇼핑중독형, 미식가형 등 현실 여행 메이트의 특징을 반영한 여행 취향 소개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콜라보를 기념해 한정판 굿즈 ‘퓨이X맥스 투명 비치백’을 제작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비치백을 포함한 경품을 증정한다.

오는 13일까지 신라프렌즈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100명 한정으로 비치백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6일부터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에게 비치백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31일까지이며, 평일 한정으로 진행된다.

◆애경산업 2080, 일사오공 치약 출시

사진=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고불소 처방으로 영구치가 자라기 시작하는 아이들의 치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일사오공 치약’을 출시했다.
2080 일사오공 치약은 영구치가 자라기 시작하는 8~13세 어린이들의 영구치 관리를 위해 1450ppm의 고불소 처방으로 강력한 충치 케어를 도와주는 주니어 치약이다.

건강한 영구치 케어를 위해 뼈, 치아 등과 동일한 구성 성분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라고 불리는 칼슘 성분을 함유했다. 특히 맵지 않은 부드러운 애플라임향을 처방해 아이들 양치 시 부담 없는 사용이 가능하다. 2080 일사오공 치약은 프로필파라벤, 광물성오일, 타르색소, 동물성원료 등 걱정되는 10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NS홈쇼핑, 8월 여름 쇼핑 '썸머 럭키박스' 이벤트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8월 시원한 여름 쇼핑을 위한 ‘썸머 럭키박스’와 '100% 적립금 페이백 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까지 ‘NS홈쇼핑’과 ‘NS샵플러스’의 방송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888명에게 랜덤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경품은 여름 시즌에 맞춰 수박, 생수를 비롯해, NS홈쇼핑의 인기 PB상품 '엔쿡 뼈없는 갈비탕', '엔쿡 참치액'과 적립금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22일 NS몰 게시판을 통해 발표하며, 31일까지 배송될 예정이다.

'100% 적립금 페이백 찬스'는 8월에 방송하는 건강식품 생방송 중 추첨을 통해 결제금액 전액을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다. 오는 31일까지 행사 로고가 노출되는 NS홈쇼핑의 건강식품 방송 중에 결제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1명을 추첨해 실제 결제금액의 100%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방송 다음 날 NS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적립금은 9월 11일에 지급되어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GS25, ‘할매니얼’과 ‘점보’ 결합한 ‘혜자로운)맘모스빵’ 출시

GS25에서 모델이 반갈상품, 혜자로운맘모스빵 인절미를 들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가 할매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혜자로운)맘모스빵(인절미)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6월 출시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혜자로운)맘모스빵(흑임자)의 2탄으로 인절미빵을 출시했다.기존 출시한 혜자로운)맘모스빵은 출시 후 베이커리 부문 매출 1위에 오르며, 일반빵 카테고리의 인당 구매 가격을 22% 상승(23년 7월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시키는 효과를 내고 있다.

혜자로운)맘모스빵(인절미)는 기존 상품과 동일한 빅사이즈(420G)다. 콩가루를 섞은 소보로를 겉면에 토핑한 빵속에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인절미 크림과 쫀득한 떡을 넣어 식감과 먹는 재미를 추가 했다. 또한, 딸기잼을 얇게 펴 발라 오리지날 맘모스빵의 맛을 표현한 상품으로 특유의 풍성함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유한킴벌리, 2023 지속가능성보고서 공개

사진=유한킴벌리.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대표 사장 진재승)가 2023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지난 1일 발간했다. 지속가능성 보고 글로벌 가이드라인 GRI 기준 변경 이후 첫 발간된 올해 보고서는 ▲각 이슈별 사회/환경(Impact Materiality)에 미치는 영향과 재무적 영향(Financial Materiality)의 두 가지 척도를 평가한 이중 중대성 평가 도입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및 경영진 평가를 통한 10대 중대 이슈 선정 ▲ESG 평가기관 비교 평가 시, 비교용이성을 높이기 위한 공개 데이터 항목 확대 등을 통해 상세하고, 투명하게 데이터를 공개했다.

올해 초 진행된 2023 유한킴벌리 이해관계자 조사에는 생물다양성과 산림 보호, 에너지 관리 효율화 등의 이슈를 추가, 최근 글로벌 공시 혹은 평가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항목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또 이중 중대성 평가 개념을 도입한 설문에는 총 6478명의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책임 있는 소싱과 공급망 리스크 ▲패키징 및 플라스틱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 ▲고객가치 혁신 등을 중대이슈로 선정했으며, 중대 이슈 전반에 걸친 유한킴벌리의 노력을 상세히 반영하고자 노력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