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새롭게 개발한 종균을 나또 전 제품에 사용해 리뉴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은 나또의 영양과 기능을 강화해 매력을 높이고 소비자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중점을 뒀다. 풀무원은 지난 2005년 ‘유기농 나또’를 처음 선보인 이후 한국인 입맛에 맞는 ‘한국형 나또’를 꾸준히 출시해 왔다. 지난 2023년 기준 시장 점유율 89.3%를 차지하는 등 국내 나또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약이나 영양제 외에 일상식으로 건강을 챙기기 위해 나또를 취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데 주목해 영양과 기능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풀무원 나또 제조 노하우를 토대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취지다. 새로워진 풀무원 나또는 전통 발효 식품 연구 권위자인 김정환 경상국립대학교 교수와 풀무원이 8년간의 공동 연구한 신규 나또 종균을 사용했다. 신규 나또 종균을 발효해 나또키나제와 비타민 K2 활성 효과가 기존 제품보다 높아졌다. 나또 관능 업그레이드와 함께 제품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패키지 전면에 나또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이미지를 삽입해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인식하고 맛있는 식품으로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백혜정 풀무원식품 나또PM은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나또를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영양과 맛을 동시에 잡는 나또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풀무원, 나또 전 제품 리뉴얼…신규 종균 사용해 ‘건강 개선’

기존 나또 ‘고단백, 고식이섬유’에 나또키나제·비타민K2 활성 효과 더해
나또 시장 점유율 89.3%로 1위…“맛·건강 고려한 제품 지속 선보일 것”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5.08 09:21 의견 0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새롭게 개발한 종균을 나또 전 제품에 사용해 리뉴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은 나또의 영양과 기능을 강화해 매력을 높이고 소비자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중점을 뒀다.

풀무원은 지난 2005년 ‘유기농 나또’를 처음 선보인 이후 한국인 입맛에 맞는 ‘한국형 나또’를 꾸준히 출시해 왔다. 지난 2023년 기준 시장 점유율 89.3%를 차지하는 등 국내 나또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약이나 영양제 외에 일상식으로 건강을 챙기기 위해 나또를 취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데 주목해 영양과 기능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풀무원 나또 제조 노하우를 토대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취지다.

새로워진 풀무원 나또는 전통 발효 식품 연구 권위자인 김정환 경상국립대학교 교수와 풀무원이 8년간의 공동 연구한 신규 나또 종균을 사용했다. 신규 나또 종균을 발효해 나또키나제와 비타민 K2 활성 효과가 기존 제품보다 높아졌다.

나또 관능 업그레이드와 함께 제품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패키지 전면에 나또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이미지를 삽입해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인식하고 맛있는 식품으로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백혜정 풀무원식품 나또PM은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나또를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영양과 맛을 동시에 잡는 나또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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