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초개인화 트렌드 반영한 맞춤형 화장품 출격 CJ온스타일은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초개인화 트렌드에 발맞춰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웨이크미의 첫 번째 제품으로 개인별 라이프스타일과 헤어 컨디션에 최적화된 신개념 테일러드 샴푸 '마이샴푸'를 공개했다. 웨이크미는 CJ온스타일의 상품기획·마케팅 노하우와 화장품 개발·생산(ODM) 기업 ‘스맥스의 R&D·생산 기술력을 접목해 공동 개발한 브랜드다. '나만의 아름다움을 깨운다'는 의미를 이름에 담아 개인이 지닌 고유의 아름다움을 실현하도록 돕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표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웨이크미는 1대 1 온라인 문진·레시피 도출·즉시 조제 등의 '디지털 테일러드 뷰티' 시스템을 거쳐 개개인의 피부·헤어의 특성과 취향에 딱 맞는 맞춤형 화장품을 제안한다. 첫 제품인 샴푸를 시작으로 향후 스킨케어 등 서비스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오석민 CJ온스타일 헬스·뷰티상품담당 부장은 "맞춤형·소량 생산 중심으로 시장 트렌드가 변화해 개개인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마이샴푸를 시작으로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와 함께 최신 뷰티 트렌드에 걸맞는 고도화된 맞춤형 화장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식물성 원료로 감칠맛 강화한 ‘백설 참치액’ 출시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비린맛은 잡고 감칠맛을 강화한 ‘백설 참치액’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백설 참치액’은 ‘백설 참치액 진, 더 풍부한 맛’과 ‘백설 참치액 순, 더 깔끔한 맛’ 등 두 종류다. 요리 종류와 취향에 따라 선택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백설 참치액 진, 더 풍부한 맛’은 참치 숙성액과 국내산 다시마를 더해 깊은 감칠맛을 살린 제품이다. ‘백설 참치액 순, 더 깔끔한 맛’은 참치의 비린맛을 잡아주는 백설 맛술과 국내산 사과추출물, 마늘, 생강 함량을 참치액 진보다 3배 이상 높인 게 특징이다. 제품의 자연스러운 감칠맛은 CJ만의 노하우가 담긴 식물성 발효 원료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구현했다. 테이스트엔리치는 일체의 첨가물 없이 식물성 원료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감칠맛 성분으로 만들어 원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CJ제일제당은 오는 5일부터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신제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갈수록 섬세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재료 속성을 차별화 한 참치액을 선보였다”면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의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도록 제품 다양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CJ푸드빌) ■ "남산에 뷰맥하세요" CJ푸드빌 N서울타워, 벚꽃 페스티벌 개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벚꽃 개화시기를 맞아 ‘블러썸 타워(Blossom Tower)’를 콘셉트로 한 벚꽃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4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벚꽃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N서울타워는 매년 봄마다 방문객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그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다시 N서울타워를 방문해 예전의 활기를 되찾고 도심 속 자연을 누리길 바라는 마음에 더욱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서울타워 입점 브랜드들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는 남산을 배경으로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뷰맥(VIEWMAC)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벚꽃길을 뜻깊게 만끽할 수 있도록 걷기 앱인 워크온과 함께 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남산 벚꽃길 걷기 챌린지’는 국립극장부터 N서울타워, 백범광장에 이르는 3.6km 코스로 양방향 모두 참여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냈던 만큼 이번 벚꽃 페스티벌을 통해 분홍빛으로 물든 남산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지붕 유통家-CJ] CJ온스타일, 맞춤형 화장품 공략…CJ제일제당, 식물성 원료로 감칠맛 강화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4.04 10:21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초개인화 트렌드 반영한 맞춤형 화장품 출격

CJ온스타일은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초개인화 트렌드에 발맞춰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웨이크미의 첫 번째 제품으로 개인별 라이프스타일과 헤어 컨디션에 최적화된 신개념 테일러드 샴푸 '마이샴푸'를 공개했다.

웨이크미는 CJ온스타일의 상품기획·마케팅 노하우와 화장품 개발·생산(ODM) 기업 ‘스맥스의 R&D·생산 기술력을 접목해 공동 개발한 브랜드다. '나만의 아름다움을 깨운다'는 의미를 이름에 담아 개인이 지닌 고유의 아름다움을 실현하도록 돕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표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웨이크미는 1대 1 온라인 문진·레시피 도출·즉시 조제 등의 '디지털 테일러드 뷰티' 시스템을 거쳐 개개인의 피부·헤어의 특성과 취향에 딱 맞는 맞춤형 화장품을 제안한다. 첫 제품인 샴푸를 시작으로 향후 스킨케어 등 서비스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오석민 CJ온스타일 헬스·뷰티상품담당 부장은 "맞춤형·소량 생산 중심으로 시장 트렌드가 변화해 개개인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마이샴푸를 시작으로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와 함께 최신 뷰티 트렌드에 걸맞는 고도화된 맞춤형 화장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식물성 원료로 감칠맛 강화한 ‘백설 참치액’ 출시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비린맛은 잡고 감칠맛을 강화한 ‘백설 참치액’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백설 참치액’은 ‘백설 참치액 진, 더 풍부한 맛’과 ‘백설 참치액 순, 더 깔끔한 맛’ 등 두 종류다. 요리 종류와 취향에 따라 선택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백설 참치액 진, 더 풍부한 맛’은 참치 숙성액과 국내산 다시마를 더해 깊은 감칠맛을 살린 제품이다. ‘백설 참치액 순, 더 깔끔한 맛’은 참치의 비린맛을 잡아주는 백설 맛술과 국내산 사과추출물, 마늘, 생강 함량을 참치액 진보다 3배 이상 높인 게 특징이다.

제품의 자연스러운 감칠맛은 CJ만의 노하우가 담긴 식물성 발효 원료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구현했다. 테이스트엔리치는 일체의 첨가물 없이 식물성 원료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감칠맛 성분으로 만들어 원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CJ제일제당은 오는 5일부터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신제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갈수록 섬세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재료 속성을 차별화 한 참치액을 선보였다”면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의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도록 제품 다양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CJ푸드빌)


■ "남산에 뷰맥하세요" CJ푸드빌 N서울타워, 벚꽃 페스티벌 개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벚꽃 개화시기를 맞아 ‘블러썸 타워(Blossom Tower)’를 콘셉트로 한 벚꽃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4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벚꽃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N서울타워는 매년 봄마다 방문객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그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다시 N서울타워를 방문해 예전의 활기를 되찾고 도심 속 자연을 누리길 바라는 마음에 더욱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서울타워 입점 브랜드들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는 남산을 배경으로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뷰맥(VIEWMAC)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벚꽃길을 뜻깊게 만끽할 수 있도록 걷기 앱인 워크온과 함께 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남산 벚꽃길 걷기 챌린지’는 국립극장부터 N서울타워, 백범광장에 이르는 3.6km 코스로 양방향 모두 참여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냈던 만큼 이번 벚꽃 페스티벌을 통해 분홍빛으로 물든 남산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