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SG닷컴) ■ SSG닷컴, CJ제일제당과 업무협약 체결…온라인 장보기 강화 SSG닷컴은 2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하는 CJ제일제당 본사에서 CJ제일제당과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이 식품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 대상에 이어 세 번째다. 이날 SSG닷컴에서는 황운기 상품본부장과 이명근 그로서리담당이, CJ제일제당에서는 김현진 디지털사업본부장과 임현동 E-Commerce Sales 담당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하게 된다. '비비고', '햇반' 등 간판격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또한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5일 CJ제일제당의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쓱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다. 이 사이트에서는 SSG닷컴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배송), 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들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거나 월 단위 체험단 운영을 통해 신상품 알리기에도 나설 예정이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국내 식품업계에서 독보적인 시장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CJ제일제당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산업의 선도 기업들과의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독자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돌아온 잇템인 ‘선글라스’ 전 신세계면세점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선글라스 득템 찬스를 쏘는 라이브 방송 '시끌벅적 밤토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송 아이템은 돌아온 잇템인 ‘선글라스’로, 6개 명품 선글라스 브랜드의 제품을 선보인다. 입국자 격리 의무 면제와 더불어 해외여행 재개 분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 기준 올해 1월부터 월별 선글라스 매출은 작년 동기간 대비 약 2~300% 이상, 전월 대비 50%이상 성장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본격적인 여행 시즌을 앞두고 증가하는 선글라스 수요에 맞춰 이번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해외 여행이 늘어나면서 선글라스 판매가 급증하고 있어, 선글라스를 주제로 두 번째 시끌벅적 밤토크를 마련했다”라며 “올 시즌 명품 선글라스 트렌드도 둘러보면서 즐거움 가득한 여행 준비를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SSG랜더스 응원하고, 기부도 해요!” 이마트24는 2022년 프로야구 시즌 동안 SSG랜더스의 홈경기 상황에 맞춰 기부를 하는 ‘삼진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24의 숫자 ‘24’와 야구의 ‘2사 상황’을 연계하여, 홈경기 시 주자가 있는 투아웃 상황에서 SSG랜더스 투수가 삼진을 기록할 때마다 2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2사 만루 위기상황에서 삼진으로 마무리 하면 124만원의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시즌 종료 후 이마트24와 SSG랜더스의 이름으로 인천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2사 만루 상황에서 삼진을 기록할 때 마다 전광판에 이마트24의 기부 메시지와 누적기부금을 노출해 선수들의 기를 살리고, 경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것으로, 이마트24와 SSG랜더스는 지난 해 삼진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3550만원을 인천지역 미혼모 가정의 신생아 용품 및 생필품 지원을 위해 전달한 바 있다. 이마트24는 프로야구와 연계한 기부 활동을 통해, 야구장에 직접 방문해 응원하는 야구팬들과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들에게 야구 경기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이마트24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신호상 상무는 “이번 기부 캠페인은 팀 승리에 기여하면서 소외계층에 힘을 보탤 수 있어, SSG랜더스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동기부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기부 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SSG랜더스 야구팬들과 선수들, 나아가 경기를 시청하는 모든 분들이 함께 호흡하며 나눔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지붕 유통家-신세계] SSG닷컴, CJ제일제당과 ‘맞손’…이마트24, SSG랜더스 기부 동참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4.22 11:39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SG닷컴)


■ SSG닷컴, CJ제일제당과 업무협약 체결…온라인 장보기 강화

SSG닷컴은 2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하는 CJ제일제당 본사에서 CJ제일제당과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이 식품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 대상에 이어 세 번째다.

이날 SSG닷컴에서는 황운기 상품본부장과 이명근 그로서리담당이, CJ제일제당에서는 김현진 디지털사업본부장과 임현동 E-Commerce Sales 담당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하게 된다. '비비고', '햇반' 등 간판격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또한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5일 CJ제일제당의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쓱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다.

이 사이트에서는 SSG닷컴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배송), 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들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거나 월 단위 체험단 운영을 통해 신상품 알리기에도 나설 예정이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국내 식품업계에서 독보적인 시장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CJ제일제당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산업의 선도 기업들과의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독자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돌아온 잇템인 ‘선글라스’ 전

신세계면세점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선글라스 득템 찬스를 쏘는 라이브 방송 '시끌벅적 밤토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송 아이템은 돌아온 잇템인 ‘선글라스’로, 6개 명품 선글라스 브랜드의 제품을 선보인다.

입국자 격리 의무 면제와 더불어 해외여행 재개 분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 기준 올해 1월부터 월별 선글라스 매출은 작년 동기간 대비 약 2~300% 이상, 전월 대비 50%이상 성장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본격적인 여행 시즌을 앞두고 증가하는 선글라스 수요에 맞춰 이번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해외 여행이 늘어나면서 선글라스 판매가 급증하고 있어, 선글라스를 주제로 두 번째 시끌벅적 밤토크를 마련했다”라며 “올 시즌 명품 선글라스 트렌드도 둘러보면서 즐거움 가득한 여행 준비를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SSG랜더스 응원하고, 기부도 해요!”

이마트24는 2022년 프로야구 시즌 동안 SSG랜더스의 홈경기 상황에 맞춰 기부를 하는 ‘삼진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24의 숫자 ‘24’와 야구의 ‘2사 상황’을 연계하여, 홈경기 시 주자가 있는 투아웃 상황에서 SSG랜더스 투수가 삼진을 기록할 때마다 2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2사 만루 위기상황에서 삼진으로 마무리 하면 124만원의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시즌 종료 후 이마트24와 SSG랜더스의 이름으로 인천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2사 만루 상황에서 삼진을 기록할 때 마다 전광판에 이마트24의 기부 메시지와 누적기부금을 노출해 선수들의 기를 살리고, 경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것으로, 이마트24와 SSG랜더스는 지난 해 삼진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3550만원을 인천지역 미혼모 가정의 신생아 용품 및 생필품 지원을 위해 전달한 바 있다.

이마트24는 프로야구와 연계한 기부 활동을 통해, 야구장에 직접 방문해 응원하는 야구팬들과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들에게 야구 경기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이마트24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신호상 상무는 “이번 기부 캠페인은 팀 승리에 기여하면서 소외계층에 힘을 보탤 수 있어, SSG랜더스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동기부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기부 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SSG랜더스 야구팬들과 선수들, 나아가 경기를 시청하는 모든 분들이 함께 호흡하며 나눔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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