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수국섬DI점.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지난 30일 새만금방조제에 위치한 ‘새만금수국섬DI점을 오픈했다. 새만금방조제는 지난 2010년 완공된 전북 군산과 부안을 잇는 총 길이 33.9km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바 있다. 방조제 내측 매립지 등을 포함한 총 4만900헥타르(ha) 면적에는 국제협력, 산업연구, 관광레저, 농생명, 배후도시, 환경생태 등 용도별 토지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새만금수국섬DI점’은 군산과 부안 중간 지점에 위치한 114평 규모의 드라이브 인(DI)형태의 매장으로 100대 가량 주차가 가능한 대형 주차장 또한 마련됐다. 매장에는 85명 이상 수용 가능한 좌석이 마련돼 있어 단체 모임이나 가족 단위 고객들 또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새만금수국섬DI점’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인증을 받아 어린이, 노약자 등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유브이 케어 로즈마리.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뷰빗, 유브이 케어 로즈마리 출시 일동후디스가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뷰빗의 신제품으로 ‘뷰빗 유브이 케어 로즈마리’를 선보인다. 뷰빗 유브이 케어 로즈마리는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와 항산화 케어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피부 건강을 위한 개별인정형 원료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을 기반으로, 항산화 케어를 위한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코엔자임Q10과 피부 기초 건강 비타민A, 단백질 대사를 돕는 비오틴을 배합했다. 이는 국내 건기식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 제품 중 유일하게 최다(7중) 기능성을 담은 제품으로 차별성을 더했다.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은 100% 식물성 원료인 로즈마리잎추출물과 마리골드꽃을 약 1,400배 농축해서 얻은 마리골드꽃추출물을 황금 배합비 8:1로 얻은 피부 건강 기능성 원료다. 20세 이상 50세 이하 성인 남녀 100명 대상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자외선에 의한 주름(입가·미간·팔자·마리오네트 주름) 형성 개선 ▲얼굴 주름 감소 ▲홍반 감소 ▲피부 투명도 증가 ▲피부 윤기 및 광채 증가 ▲매끄러움 및 부드러움 증가의 효과를 입증했다.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 정식 출시 도미노피자가 복날 한정 메뉴로 출시했던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를 정식 메뉴로 오는 4일부터 판매한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7월 복날 기념으로 선보였던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에 대한 고객들의 정식 출시에 대한 요청과 호응이 높아지면서 오는 4일부터 상시 판매한다. 실제로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는 지난 중복 판매 기간 전체 엣지 선택 고객의 약 33%가 선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는 새로운 타입의 엣지다. 기존의 ‘더블 치즈 엣지’에 페퍼로니와 스트링 치즈, 그뤼에르 크림치즈를 더 넣었다. 이 엣지는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를 제외한 전 제품에 적용 가능하다.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 출시 남양유업은 누적 판매량 4억4000만개를 기록하며 ‘국민 초코음료’로 자리매김한 ‘초코에몽’의 빙과 신제품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초코에몽의 초코맛을 그대로 살린 아이스크림이다. 특히 ‘쭈쭈바’로 불리는 펜슬형 아이스크림 콘셉트로 만었다.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는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남양유업이 2011년 출시한 ‘초코에몽’은 소비자,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초코우유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남양유업이 보유한 다양한 장수 브랜드들에 비해 13년이라는 그리 길지 않은 역사를 가진 제품이지만, 괄목할 만한 판매량과 확실한 락인(Lock-in)효과 등에 힘입어 연일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초코에몽의 누적 매출액은 약 5750억원으로, 판매량으로 환산 시 4억4000만 개를 웃돈다.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소시지. (사진=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소시지’ 출시 풀무원 계열사 올가홀푸드가 국산 무항생제 돈육을 벚나무로 훈연해 은은한 색과 맛을 낸 ‘벚나무로 훈연한’ 소시지 4종과 콜드컷 2종을 출시했다. 올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훈제 소시지는 벚나무로 5시간 동안 훈연하는 과정을 통해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평화나무 농장에서 마늘, 생강, 토마토에 유기농 설탕, 후추 등 천연 향신료를 넣었다. 제품은 소시지 4종과 햄 콜드컷 2종으로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수제 소시지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마늘 소시지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바질 소시지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수제소시지 비엔나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등심햄 콜드컷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목살햄 콜드컷 등 총 6종이다. 소시지 4종은 국내산 무항생제 냉장 돈육을 갈아 평화나무농장에서 직접 농사지은 유기농 채소와 천연 양념을 섞어 반죽했다. 콜드컷 2종은 국내산 무항생제 냉장 돈육의 등심과 목심을 95% 이상 함유한 제품이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쿨베어스’ 팁스 선정” 하이트진로가 지난 5월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쿨베어스’를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추천해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하이트진로는 현재 팁스 운영사로 활동 중이다. 쿨베어스는 성게와 불가사리 등 바다 사막화와 해양오염을 유발하는 해적생물로 만든 기능성 가공제를 섬유에 적용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을 통해 기존 리사이클 섬유의 취화 문제를 보완하고, 소취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친환경 패션 브랜드 ‘에이븐’을 런칭해 시장에서 점진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앞으로도 쿨베어스는 자원순환 및 유해물질 감소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해적생물 기반 다공성 탄산칼슘을 적용한 친환경 비즈레저 웨어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자원순환형 소재 개발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팁스에 추천했다고 전했다. 해남 초당옥수수 디저트. (사진=SPC삼립) ◆SPC삼립, 여름 시즌 한정 ‘해남 초당옥수수 디저트’ 2종 선봬 SPC삼립은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디저트 2종을 여름 한정으로 출시했다. 신제품은 청정지역 해남에서 자란 초당옥수수를 활용했다.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당도가 높다. ‘초당옥슈슈크림카스테라’는 카스텔라 시트 사이에 초당옥수수 크림과 옥수수 알갱이를 그대로 넣었다. ‘초당옥슈슈치즈퐁듀케익’은 카스테라에 초당옥수수 치즈크림과 옥수수 알갱이를 넣었으며, 포크가 동봉돼 있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쿨라타 2종. (사진=던킨) ◆SPC 던킨, 프리미엄 빙수 카페 ‘밀탑’과 손잡고 쿨라타 2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프리미엄 빙수 카페 브랜드 ‘밀탑(MEALTOP)’과 협업한 8월 이달의 음료 ‘밀탑 빙수 쿨라타’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밀탑 밀크 빙수 쿨라타’, ‘밀탑 녹차 빙수 쿨라타’ 2종이다. 밀탑의 인기 메뉴인 밀크빙수와 녹차빙수를 던킨의 쿨라타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밀탑의 대표 메뉴인 밀크빙수를 활용한 ‘밀탑 밀크 빙수 쿨라타’는 밀크 베이스를 그대로 살렸으며, ‘밀탑 녹차 빙수 쿨라타’는 제주산 녹차를 활용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밀탑 빙수 쿨라타’ 2종에는 팥앙금과 녹차잎 모양의 초코 사인판을 토핑했다. 한편 던킨은 지난달 제주 말차 신메뉴 출시 때 선보인 ‘그린 몬스터’ 캐릭터를 이번 쿨라타에도 활용해 던킨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2023 미리 만나는 추석’ 기획전. (사진=hy) ◆hy 프레딧, ‘2023 미리 만나는 추석’ 기획전 진행 hy 온라인몰 프레딧이 오는 4일부터 ‘2023 미리 만나는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hy는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의 명절선물 구매방식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가격대·카테고리별 상품목록을 제공해 선물 선택 고민을 덜고, 합리적인 비교 구매를 돕는다. 기획전은 인기상품 50여종으로 구성했다. 품목은 건강식품, 정육, 밀키트, 지역 특산물, 생활용품 등 다양하다. 프레딧 단독 론칭 제품인 ‘뭴러스 오메가3’와 자체 개발 화장품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경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획전 제품을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해 가족, 지인 등에 보내고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창녕 갈릭 버거 2종.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 ‘창녕 갈릭 버거’ 2종 출시 맥도날드는 창녕 햇마늘을 통째로 갈아 넣은 ‘창녕 갈릭 비프 버거’, ‘창녕 갈릭 치킨 버거’ 등 ‘창녕 갈릭 버거’ 2종을 출시했다. 맥도날드는 이번 신메뉴 출시로 ‘Taste of Korea(한국의 맛)’ 캠페인 진행 이래 3년간 협력 관계를 맺어온 창녕군에 감사를 표하면서 올해도 지역 농가와의 상생 강화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실제 ‘창녕 갈릭 버거’ 2종 출시로 맥도날드는 지난 3년간 약 132톤의 창녕 마늘을 수매,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첫 출시 당시 조기 품절 사태를 일으킨 ‘창녕 갈릭 비프 버거’는 한 달간 약 16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할 만큼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판매가 끝난 후 재출시 요청이 빗발쳐 이듬해 8월 돌아왔다. 이러한 인기 비결은 맛에서 찾을 수 있다. ‘창녕 갈릭 비프 버거’는 두툼한 쇠고기 패티 2장에 100% 국내산 창녕 햇마늘을 통째로 갈아 넣은 마늘 토핑과 아이올리 소스(마늘과 올리브유 혼합)를 더한 메뉴다. 올해 처음 소개되는 ‘창녕 갈릭 치킨 버거’에도 창녕 마늘로 만든 토핑과 아이올리 소스가 동일하게 사용됐다.

[유통갤러리] 이디야커피, ‘새만금수국섬DI점’ 오픈 외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8.03 09:09 의견 0
새만금수국섬DI점.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지난 30일 새만금방조제에 위치한 ‘새만금수국섬DI점을 오픈했다. 새만금방조제는 지난 2010년 완공된 전북 군산과 부안을 잇는 총 길이 33.9km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방조제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바 있다. 방조제 내측 매립지 등을 포함한 총 4만900헥타르(ha) 면적에는 국제협력, 산업연구, 관광레저, 농생명, 배후도시, 환경생태 등 용도별 토지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새만금수국섬DI점’은 군산과 부안 중간 지점에 위치한 114평 규모의 드라이브 인(DI)형태의 매장으로 100대 가량 주차가 가능한 대형 주차장 또한 마련됐다. 매장에는 85명 이상 수용 가능한 좌석이 마련돼 있어 단체 모임이나 가족 단위 고객들 또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새만금수국섬DI점’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인증을 받아 어린이, 노약자 등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유브이 케어 로즈마리.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 뷰빗, 유브이 케어 로즈마리 출시

일동후디스가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뷰빗의 신제품으로 ‘뷰빗 유브이 케어 로즈마리’를 선보인다. 뷰빗 유브이 케어 로즈마리는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와 항산화 케어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피부 건강을 위한 개별인정형 원료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을 기반으로, 항산화 케어를 위한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코엔자임Q10과 피부 기초 건강 비타민A, 단백질 대사를 돕는 비오틴을 배합했다.

이는 국내 건기식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 제품 중 유일하게 최다(7중) 기능성을 담은 제품으로 차별성을 더했다.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은 100% 식물성 원료인 로즈마리잎추출물과 마리골드꽃을 약 1,400배 농축해서 얻은 마리골드꽃추출물을 황금 배합비 8:1로 얻은 피부 건강 기능성 원료다. 20세 이상 50세 이하 성인 남녀 100명 대상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자외선에 의한 주름(입가·미간·팔자·마리오네트 주름) 형성 개선 ▲얼굴 주름 감소 ▲홍반 감소 ▲피부 투명도 증가 ▲피부 윤기 및 광채 증가 ▲매끄러움 및 부드러움 증가의 효과를 입증했다.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 정식 출시

도미노피자가 복날 한정 메뉴로 출시했던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를 정식 메뉴로 오는 4일부터 판매한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7월 복날 기념으로 선보였던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에 대한 고객들의 정식 출시에 대한 요청과 호응이 높아지면서 오는 4일부터 상시 판매한다. 실제로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는 지난 중복 판매 기간 전체 엣지 선택 고객의 약 33%가 선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는 새로운 타입의 엣지다. 기존의 ‘더블 치즈 엣지’에 페퍼로니와 스트링 치즈, 그뤼에르 크림치즈를 더 넣었다. 이 엣지는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를 제외한 전 제품에 적용 가능하다.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 출시

남양유업은 누적 판매량 4억4000만개를 기록하며 ‘국민 초코음료’로 자리매김한 ‘초코에몽’의 빙과 신제품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초코에몽의 초코맛을 그대로 살린 아이스크림이다. 특히 ‘쭈쭈바’로 불리는 펜슬형 아이스크림 콘셉트로 만었다. 초코에몽 초코 쭈쭈바는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남양유업이 2011년 출시한 ‘초코에몽’은 소비자,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초코우유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남양유업이 보유한 다양한 장수 브랜드들에 비해 13년이라는 그리 길지 않은 역사를 가진 제품이지만, 괄목할 만한 판매량과 확실한 락인(Lock-in)효과 등에 힘입어 연일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초코에몽의 누적 매출액은 약 5750억원으로, 판매량으로 환산 시 4억4000만 개를 웃돈다.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소시지. (사진=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소시지’ 출시

풀무원 계열사 올가홀푸드가 국산 무항생제 돈육을 벚나무로 훈연해 은은한 색과 맛을 낸 ‘벚나무로 훈연한’ 소시지 4종과 콜드컷 2종을 출시했다. 올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훈제 소시지는 벚나무로 5시간 동안 훈연하는 과정을 통해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평화나무 농장에서 마늘, 생강, 토마토에 유기농 설탕, 후추 등 천연 향신료를 넣었다.

제품은 소시지 4종과 햄 콜드컷 2종으로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수제 소시지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마늘 소시지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바질 소시지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수제소시지 비엔나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등심햄 콜드컷 ▲벚나무로 5시간 훈연한 목살햄 콜드컷 등 총 6종이다. 소시지 4종은 국내산 무항생제 냉장 돈육을 갈아 평화나무농장에서 직접 농사지은 유기농 채소와 천연 양념을 섞어 반죽했다. 콜드컷 2종은 국내산 무항생제 냉장 돈육의 등심과 목심을 95% 이상 함유한 제품이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쿨베어스’ 팁스 선정”

하이트진로가 지난 5월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쿨베어스’를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추천해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하이트진로는 현재 팁스 운영사로 활동 중이다. 쿨베어스는 성게와 불가사리 등 바다 사막화와 해양오염을 유발하는 해적생물로 만든 기능성 가공제를 섬유에 적용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을 통해 기존 리사이클 섬유의 취화 문제를 보완하고, 소취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친환경 패션 브랜드 ‘에이븐’을 런칭해 시장에서 점진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앞으로도 쿨베어스는 자원순환 및 유해물질 감소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해적생물 기반 다공성 탄산칼슘을 적용한 친환경 비즈레저 웨어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자원순환형 소재 개발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팁스에 추천했다고 전했다.

해남 초당옥수수 디저트. (사진=SPC삼립)


◆SPC삼립, 여름 시즌 한정 ‘해남 초당옥수수 디저트’ 2종 선봬

SPC삼립은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디저트 2종을 여름 한정으로 출시했다. 신제품은 청정지역 해남에서 자란 초당옥수수를 활용했다.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당도가 높다. ‘초당옥슈슈크림카스테라’는 카스텔라 시트 사이에 초당옥수수 크림과 옥수수 알갱이를 그대로 넣었다. ‘초당옥슈슈치즈퐁듀케익’은 카스테라에 초당옥수수 치즈크림과 옥수수 알갱이를 넣었으며, 포크가 동봉돼 있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쿨라타 2종. (사진=던킨)


◆SPC 던킨, 프리미엄 빙수 카페 ‘밀탑’과 손잡고 쿨라타 2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프리미엄 빙수 카페 브랜드 ‘밀탑(MEALTOP)’과 협업한 8월 이달의 음료 ‘밀탑 빙수 쿨라타’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밀탑 밀크 빙수 쿨라타’, ‘밀탑 녹차 빙수 쿨라타’ 2종이다. 밀탑의 인기 메뉴인 밀크빙수와 녹차빙수를 던킨의 쿨라타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밀탑의 대표 메뉴인 밀크빙수를 활용한 ‘밀탑 밀크 빙수 쿨라타’는 밀크 베이스를 그대로 살렸으며, ‘밀탑 녹차 빙수 쿨라타’는 제주산 녹차를 활용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밀탑 빙수 쿨라타’ 2종에는 팥앙금과 녹차잎 모양의 초코 사인판을 토핑했다. 한편 던킨은 지난달 제주 말차 신메뉴 출시 때 선보인 ‘그린 몬스터’ 캐릭터를 이번 쿨라타에도 활용해 던킨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2023 미리 만나는 추석’ 기획전. (사진=hy)


◆hy 프레딧, ‘2023 미리 만나는 추석’ 기획전 진행

hy 온라인몰 프레딧이 오는 4일부터 ‘2023 미리 만나는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hy는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의 명절선물 구매방식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가격대·카테고리별 상품목록을 제공해 선물 선택 고민을 덜고, 합리적인 비교 구매를 돕는다. 기획전은 인기상품 50여종으로 구성했다. 품목은 건강식품, 정육, 밀키트, 지역 특산물, 생활용품 등 다양하다. 프레딧 단독 론칭 제품인 ‘뭴러스 오메가3’와 자체 개발 화장품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경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획전 제품을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해 가족, 지인 등에 보내고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창녕 갈릭 버거 2종.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 ‘창녕 갈릭 버거’ 2종 출시

맥도날드는 창녕 햇마늘을 통째로 갈아 넣은 ‘창녕 갈릭 비프 버거’, ‘창녕 갈릭 치킨 버거’ 등 ‘창녕 갈릭 버거’ 2종을 출시했다. 맥도날드는 이번 신메뉴 출시로 ‘Taste of Korea(한국의 맛)’ 캠페인 진행 이래 3년간 협력 관계를 맺어온 창녕군에 감사를 표하면서 올해도 지역 농가와의 상생 강화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실제 ‘창녕 갈릭 버거’ 2종 출시로 맥도날드는 지난 3년간 약 132톤의 창녕 마늘을 수매,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첫 출시 당시 조기 품절 사태를 일으킨 ‘창녕 갈릭 비프 버거’는 한 달간 약 16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할 만큼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판매가 끝난 후 재출시 요청이 빗발쳐 이듬해 8월 돌아왔다. 이러한 인기 비결은 맛에서 찾을 수 있다. ‘창녕 갈릭 비프 버거’는 두툼한 쇠고기 패티 2장에 100% 국내산 창녕 햇마늘을 통째로 갈아 넣은 마늘 토핑과 아이올리 소스(마늘과 올리브유 혼합)를 더한 메뉴다. 올해 처음 소개되는 ‘창녕 갈릭 치킨 버거’에도 창녕 마늘로 만든 토핑과 아이올리 소스가 동일하게 사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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