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중앙연구소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현판식’ 기념사진.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자사 중앙연구소가 ‘2023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연구개발 능력이 뛰어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지정하는 제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며 총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세종시에 위치한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불가리스’, ‘아인슈타인’, ‘이오’, ‘아이엠마더’, ‘17차’, ‘프렌치카페’, ‘맛있는우유GT’, ‘초코에몽’ 등 수많은 히트제품을 탄생시킨 핵심 조직으로, 이번 심사에서 제품 기술 및 식품안전 분석 역량에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제품 기술역량 부문에서 분유의 용해도를 높인 ‘MSD 기술’ 및 ‘AA입자 건조기술’, 국내 최대 ‘유산균 보유 발효기술’,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동결건조기술’을 포함해 동종기업 대비 많은 특허 보유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에서 불가리스와 위쎈 제품이 5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식품안전 분석역량에서 1300여 항목의 식품분석력을 기반으로 유아식업계 최초로 한국인증기구(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받았고, 국제비교숙련도평가(FAPAS) 등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 충청도 수해 복구 현장에 ‘행복의 버거’ 570인분 전달 맥도날드가 충청도 수해 복구 지역에 빅맥과 음료로 구성된 ‘행복의 버거’ 총 570인분을 전달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수해 현장에서 복구를 위해 힘쓰는 자원봉사자 등에게 ‘빅맥’과 음료를 전달했다.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맥도날드 익산영등DT점, 청주분평DT점, 충남홍성DT점에서 함께했으며 각 매장은 맥도날드의 지원 소식을 듣고 흔쾌히 협조에 나섰다. 빅맥은 각 매장에서 따뜻하고 신선하게 조리돼 익산시 자원봉사센터, 청주시 자원봉사센터, 홍성에 위치한 충청남도 자원봉사센터로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전달됐다. [사진]이승진 CJ제일제당 경영리더(오른쪽)와 서정욱 티브이 슈드 코리아 대표가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CJ제일제당) ◆CJ블로썸파크,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서 ‘지정 시험소’ 자격 획득 CJ제일제당은 R&D 허브인 CJ블로썸파크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 슈드(TÜV SÜD)’로부터 ‘생분해도(Biodegradability) 지정 시험소(A.C.T Lab)’ 자격을 획득했다. 티유브이 슈드는 전기전자, 자동차, 화학,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시험검사 및 인증을 제공하는 독일의 시험인증기관이다. 이번 자격 획득으로 CJ블로썸파크에서 생분해도를 시험해 데이터를 얻으면 티유브이 슈드의 ‘Industrial Compost(산업 퇴비화)’ 인증 심사에 공식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기존 외부 공인기관에서 데이터를 확보하던 것에 비해 소요 기간과 비용이 약 절반으로 줄어든다. 때문에 CJ제일제당의 PHA와 같은 바이오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의 티유브이 인증용 데이터 확보가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더벤티) ◆더벤티, 2023 영도 월드 트라이애슬론 컵 스폰서 참여 더벤티가 오는 5일과 6일 부산 영도구에서 열리는 ‘2023 영도 월드 트라이애슬론 컵’ 및 ‘2030 부산 엑스포 기원 콘서트’ 스폰서로 참여한다. 인간 체력의 한계에 도전하는 경기로 알려진 트라이애슬론은 수영, 사이클, 달리기 세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1978년 하와이에서 처음 국제대회가 열린 이후 2000년 시드니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현재 국제 트라이애슬론 연맹에 18개국 2만여명 선수가 등록됐다. 더벤티는 트라이애슬론 대회 기간 중 자사 커피 트럭 ‘벤티럭’과 더벤티 이벤트 부스를 운영해 음료와 디저트를 할인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대회 참가자와 관객들에게 활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벤티 앱 오더를 통해 대회 기간에만 생성되는 ‘부산 영도 트라이애슬론 컵 벤티럭점’에서 픽업 주문 시, 판매 메뉴를 500원 할인한다. 더벤티는 이벤트 부스에서 구매한 음료 잔 수만큼 룰렛을 돌려 ‘포비빅 랜덤 키링’, ‘리유저블컵’, ‘피크닉 매트’, ‘스포츠 타올’ 등을 수령할 수 있는 경품 룰렛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 한정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5일부터 28일까지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를 한정 출시한다.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는 자몽과 레몬을 블렌딩한 셔벗 타입이다. 특히 이번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는 현재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인 ‘자몽 허니 블랙 티’를 블렌디드로 재해석해 개발한 음료다. 카페인이 없는 172kcal(톨 사이즈 기준)의 저칼로리 음료다. 그동안 자몽을 주요 원재료로 하는 스타벅스 음료는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바 있다. 우선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지난 2016년 가을 시즌 음료로 출시됐다가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에 의해 상시 판매로 전환됐다. 지난 5월에는 누적 판매 7000만 잔을 돌파하는 등 현재까지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TOP5 안에 자리 중이다. 2018년에 출시됐던 자몽 음료 ‘핑크 자몽 피지오’와 2019년에 출시됐던 ‘자몽 셔벗 블렌디드’ 역시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3년간 400만잔이 판매된 바 있다. 엄정화와 함께한 ‘페스티벌’ 광고 영상. (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엄정화와 함께한 ‘페스티벌’ 광고 영상 공개 SPC 배스킨라빈스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협업한 8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엄정화를 모델로 한 여름 축제 콘셉트의 ‘페스티벌’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노티드와 함께 8월 한 달 동안 두 브랜드의 핵심 정체성인 ‘행복’과 ‘스마일’을 담은 여름 축제 콘셉트의 마케팅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되는 이번 영상은 예능과 드라마에서 활약 중인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페스티벌’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으며, 엄정화의 대표곡 ‘페스티벌(Festival)’을 광고 음악으로 활용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유명 호텔 및 카페와 샘플링 컬래버레이션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페이스트리 디저트 ‘립파이 초코’가 유명 호텔 및 디저트 카페들과 협업해 샘플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립파이 초코는 ‘나만의 온전한 휴식시간’을 지향하는 정통 페이스트리 디저트다. 이런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고자 많은 대중들이 휴식을 즐기는 호텔과 카페에서 립파이를 만날 수 있게 기획했다. 이번 샘플링 컬래버레이션은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2개점(서울 남대문, 서울 보타닉파크)과 서울 및 파주 지역의 카페 5곳과 함께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의 경우, 체크인 시 웰컴 디저트로 립파이 초코 1갑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만 볼 수 있는 멋진 도심의 전경을 즐기며 립파이와 함께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즐기기 좋다. 더불어, 립파이 초코 구매 인증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의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페의 경우 샘플링과 함께 립파이 초코를 접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마포구 합정동 ‘실루엣커피’는 대표 메뉴 콘파냐에 립파이를 접목한 ‘립파이 콘파냐’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마포구 동교동 ‘이미커피’에서는 립파이의 바삭함이 돋보이도록 부드러운 티라미수와 결합한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피자알볼로) ◆파스쿠찌, 여름 시즌 커피 신메뉴 ‘젤라또 카페라떼’ 3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젤라또 카페라떼’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젤라또 카페라떼는 아이스 카페라떼에 바닐라빈 시럽과 젤라또를 더했다. 파스쿠찌의 다양한 젤라또 중 카페라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젤라또 3종을 엄선해 메뉴로 구성했다. 신제품 3종은 바닐라빈 시럽이 어우러진 카페라떼에 ‘티라미수 젤라또 카페라떼’, ‘솔티 젤라또 카페라떼’, ‘카카오 젤라또 카페라떼’ 등 3종이다. 테라 신규 TV 광고 ‘청정 태양’편.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 광고 ‘청정 태양’편 공개 하이트진로가 테라의 신규 TV 광고 ‘청정 태양’편을 지난 3일 공개했다. 청정 라거-테라만의 청정 쾌감을 강조해 여름 성수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테라 광고는 그동안 드라마틱한 장면과 눈을 뗄 수 없는 비주얼로 매번 화제가 됐었다. 이번 신규 광고 역시 영화적인 상상력과 영상미로 테라의 시그니처 컬러인 ‘녹색’과 ‘청정’한 이미지를 동시에 담아내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유통갤러리] 남양유업, ‘2023년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외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8.04 09:23 | 최종 수정 2023.08.04 09:37 의견 0
남양유업 중앙연구소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현판식’ 기념사진.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자사 중앙연구소가 ‘2023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연구개발 능력이 뛰어난 기업부설연구소를 발굴·지정하는 제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며 총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세종시에 위치한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불가리스’, ‘아인슈타인’, ‘이오’, ‘아이엠마더’, ‘17차’, ‘프렌치카페’, ‘맛있는우유GT’, ‘초코에몽’ 등 수많은 히트제품을 탄생시킨 핵심 조직으로, 이번 심사에서 제품 기술 및 식품안전 분석 역량에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제품 기술역량 부문에서 분유의 용해도를 높인 ‘MSD 기술’ 및 ‘AA입자 건조기술’, 국내 최대 ‘유산균 보유 발효기술’,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동결건조기술’을 포함해 동종기업 대비 많은 특허 보유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에서 불가리스와 위쎈 제품이 5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식품안전 분석역량에서 1300여 항목의 식품분석력을 기반으로 유아식업계 최초로 한국인증기구(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받았고, 국제비교숙련도평가(FAPAS) 등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 충청도 수해 복구 현장에 ‘행복의 버거’ 570인분 전달

맥도날드가 충청도 수해 복구 지역에 빅맥과 음료로 구성된 ‘행복의 버거’ 총 570인분을 전달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수해 현장에서 복구를 위해 힘쓰는 자원봉사자 등에게 ‘빅맥’과 음료를 전달했다.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맥도날드 익산영등DT점, 청주분평DT점, 충남홍성DT점에서 함께했으며 각 매장은 맥도날드의 지원 소식을 듣고 흔쾌히 협조에 나섰다. 빅맥은 각 매장에서 따뜻하고 신선하게 조리돼 익산시 자원봉사센터, 청주시 자원봉사센터, 홍성에 위치한 충청남도 자원봉사센터로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전달됐다.

[사진]이승진 CJ제일제당 경영리더(오른쪽)와 서정욱 티브이 슈드 코리아 대표가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CJ제일제당)


◆CJ블로썸파크,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서 ‘지정 시험소’ 자격 획득

CJ제일제당은 R&D 허브인 CJ블로썸파크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 슈드(TÜV SÜD)’로부터 ‘생분해도(Biodegradability) 지정 시험소(A.C.T Lab)’ 자격을 획득했다. 티유브이 슈드는 전기전자, 자동차, 화학,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시험검사 및 인증을 제공하는 독일의 시험인증기관이다.

이번 자격 획득으로 CJ블로썸파크에서 생분해도를 시험해 데이터를 얻으면 티유브이 슈드의 ‘Industrial Compost(산업 퇴비화)’ 인증 심사에 공식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기존 외부 공인기관에서 데이터를 확보하던 것에 비해 소요 기간과 비용이 약 절반으로 줄어든다. 때문에 CJ제일제당의 PHA와 같은 바이오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의 티유브이 인증용 데이터 확보가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더벤티)


◆더벤티, 2023 영도 월드 트라이애슬론 컵 스폰서 참여

더벤티가 오는 5일과 6일 부산 영도구에서 열리는 ‘2023 영도 월드 트라이애슬론 컵’ 및 ‘2030 부산 엑스포 기원 콘서트’ 스폰서로 참여한다. 인간 체력의 한계에 도전하는 경기로 알려진 트라이애슬론은 수영, 사이클, 달리기 세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1978년 하와이에서 처음 국제대회가 열린 이후 2000년 시드니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현재 국제 트라이애슬론 연맹에 18개국 2만여명 선수가 등록됐다.

더벤티는 트라이애슬론 대회 기간 중 자사 커피 트럭 ‘벤티럭’과 더벤티 이벤트 부스를 운영해 음료와 디저트를 할인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대회 참가자와 관객들에게 활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벤티 앱 오더를 통해 대회 기간에만 생성되는 ‘부산 영도 트라이애슬론 컵 벤티럭점’에서 픽업 주문 시, 판매 메뉴를 500원 할인한다. 더벤티는 이벤트 부스에서 구매한 음료 잔 수만큼 룰렛을 돌려 ‘포비빅 랜덤 키링’, ‘리유저블컵’, ‘피크닉 매트’, ‘스포츠 타올’ 등을 수령할 수 있는 경품 룰렛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 한정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5일부터 28일까지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를 한정 출시한다.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는 자몽과 레몬을 블렌딩한 셔벗 타입이다. 특히 이번 ‘자몽 허니 레몬 블렌디드’는 현재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인 ‘자몽 허니 블랙 티’를 블렌디드로 재해석해 개발한 음료다. 카페인이 없는 172kcal(톨 사이즈 기준)의 저칼로리 음료다.

그동안 자몽을 주요 원재료로 하는 스타벅스 음료는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바 있다. 우선 ‘자몽 허니 블랙 티’는 지난 2016년 가을 시즌 음료로 출시됐다가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에 의해 상시 판매로 전환됐다. 지난 5월에는 누적 판매 7000만 잔을 돌파하는 등 현재까지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TOP5 안에 자리 중이다. 2018년에 출시됐던 자몽 음료 ‘핑크 자몽 피지오’와 2019년에 출시됐던 ‘자몽 셔벗 블렌디드’ 역시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3년간 400만잔이 판매된 바 있다.

엄정화와 함께한 ‘페스티벌’ 광고 영상. (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엄정화와 함께한 ‘페스티벌’ 광고 영상 공개

SPC 배스킨라빈스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협업한 8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엄정화를 모델로 한 여름 축제 콘셉트의 ‘페스티벌’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노티드와 함께 8월 한 달 동안 두 브랜드의 핵심 정체성인 ‘행복’과 ‘스마일’을 담은 여름 축제 콘셉트의 마케팅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되는 이번 영상은 예능과 드라마에서 활약 중인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페스티벌’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으며, 엄정화의 대표곡 ‘페스티벌(Festival)’을 광고 음악으로 활용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유명 호텔 및 카페와 샘플링 컬래버레이션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페이스트리 디저트 ‘립파이 초코’가 유명 호텔 및 디저트 카페들과 협업해 샘플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립파이 초코는 ‘나만의 온전한 휴식시간’을 지향하는 정통 페이스트리 디저트다. 이런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고자 많은 대중들이 휴식을 즐기는 호텔과 카페에서 립파이를 만날 수 있게 기획했다. 이번 샘플링 컬래버레이션은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2개점(서울 남대문, 서울 보타닉파크)과 서울 및 파주 지역의 카페 5곳과 함께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의 경우, 체크인 시 웰컴 디저트로 립파이 초코 1갑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만 볼 수 있는 멋진 도심의 전경을 즐기며 립파이와 함께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즐기기 좋다. 더불어, 립파이 초코 구매 인증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의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페의 경우 샘플링과 함께 립파이 초코를 접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마포구 합정동 ‘실루엣커피’는 대표 메뉴 콘파냐에 립파이를 접목한 ‘립파이 콘파냐’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마포구 동교동 ‘이미커피’에서는 립파이의 바삭함이 돋보이도록 부드러운 티라미수와 결합한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피자알볼로)


◆파스쿠찌, 여름 시즌 커피 신메뉴 ‘젤라또 카페라떼’ 3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젤라또 카페라떼’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젤라또 카페라떼는 아이스 카페라떼에 바닐라빈 시럽과 젤라또를 더했다. 파스쿠찌의 다양한 젤라또 중 카페라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젤라또 3종을 엄선해 메뉴로 구성했다. 신제품 3종은 바닐라빈 시럽이 어우러진 카페라떼에 ‘티라미수 젤라또 카페라떼’, ‘솔티 젤라또 카페라떼’, ‘카카오 젤라또 카페라떼’ 등 3종이다.

테라 신규 TV 광고 ‘청정 태양’편.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 광고 ‘청정 태양’편 공개

하이트진로가 테라의 신규 TV 광고 ‘청정 태양’편을 지난 3일 공개했다. 청정 라거-테라만의 청정 쾌감을 강조해 여름 성수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테라 광고는 그동안 드라마틱한 장면과 눈을 뗄 수 없는 비주얼로 매번 화제가 됐었다. 이번 신규 광고 역시 영화적인 상상력과 영상미로 테라의 시그니처 컬러인 ‘녹색’과 ‘청정’한 이미지를 동시에 담아내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