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일퍼센트성형외과)
일퍼센트성형외과는 지난 19~20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APS KOREA 2025(Aesthetic Plastic Surgery Korea 2025)’에 임종우 대표원장이 학술 연자 및 좌장으로 초청돼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는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KSAPS)가 주관하는 세계적 수준의 국제학술대회로, 40년의 전통을 바탕으로 매년 전 세계의 권위있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수술 기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임 원장은 학술 연자와 좌장으로 초청받아 양악수술 및 광대재수술 2가지 주제를 연자로서 발표하고 아래턱윤곽수술 세션의 좌장으로서 연자들의 발표를 조율하고 청중들과의 질의응답을 매끄럽게 진행했다.
연자로서는 양악수술 분야에서는 ‘Orthognathic Surgery: Basic Principle and Strategy - 악교정 수술의 기본 원칙과 전략’이란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흔히 양악수술이라고 알려진 악교정 수술의 기본 원칙과 전략을 고려한 수술 계획 수립법에 대한 내용이며, 그중 중안면부의 길이를 줄이는 것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발표하여 많은 동료의사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외에도 실제 임상에서의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를 구성했으며, 환자와 상담하고 수술전 검사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고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해결 전략 및 합병증 예방, 교정 방안까지 폭 넓게 공유하여 세계 각국에서 온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사진=일퍼센트성형외과)
이어 임 원장은 ‘Revisional Malarplasty Analysis and Strategy - 광대재수술에 대한 분석과 전략’이란 주제로도 발표를 진행했다. 많은 임상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대재수술의 원인과 수술법을 분석하고 재수술 없이 한번에 만족스러운 광대수술을 결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설명과 해결 전략에 대해 청중들과도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면서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임 원장은 “세계 각국에서 온 성형외과의사들과 서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술 활동과 연구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