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전체 메뉴
전체 메뉴
금융·증권
은행
증권/자산운용
IPO 뉴스
보험
카드
가상자산
애널픽
종합
산업
전기/전자/통신
자동차
철강/중공업/조선
항공/해운/물류
정유/화학/섬유
게임/IT/플랫폼
그룹/정책
건설부동산
건설
분양
정책
생활경제
식음료
유통
패션뷰티
중소기업
제약바이오
기획·칼럼
View 기획
10년의선택
칼럼
데스크
기자
전문가
기자가간다
뷰파인더
문화+
문화
BTS NEWS
책/ART
라이프
인터뷰
인사/부고
사회
전체기사
금융·증권
은행
증권/자산운용
IPO 뉴스
보험
카드
가상자산
애널픽
종합
산업
전기/전자/통신
자동차
철강/중공업/조선
항공/해운/물류
정유/화학/섬유
게임/IT/플랫폼
그룹/정책
건설부동산
건설
분양
정책
생활경제
식음료
유통
패션뷰티
중소기업
제약바이오
기획·칼럼
View 기획
10년의선택
칼럼
데스크
기자
전문가
기자가간다
뷰파인더
문화+
문화
BTS NEWS
책/ART
라이프
인터뷰
인사/부고
사회
전체기사
전체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금융·증권
산업
생활경제
기획·칼럼
문화+
전체기사
신문사소개
언론윤리강령
기사제보
독자투고
불편신고
제휴·광고·저작권 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Home
산업
게임/IT/플랫폼
게임/IT/플랫폼
다음
이전
게임/IT/플랫폼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어워드 4개 부문 후보
펄어비스의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신작 ‘붉은사막(Crimson Desert)’이 ‘2025 게임스컴 어워드(Gamescom Award 2025)’에서 4개 부문에 후보작(nominate)으로 올랐다.게임스컴 어워드는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공개된 게임 중 최고의 타이틀을 선발하는 최대 규모의 게임 시상식이다.
백민재 기자
2025.08.19 06:59
게임/IT/플랫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BIC와 사회공헌 협력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2025)’과 협력해 ‘BIC 2025와 함께, 매치 더 호프 FUNdin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부산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잠재력과 개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은 운영비
백민재 기자
2025.08.18 15:24
게임/IT/플랫폼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2차 창작 공모전 개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2025년 글로벌 2차 창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8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되며, 국적에 관계없이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2’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백민재 기자
2025.08.18 14:53
게임/IT/플랫폼
엔씨소프트 ‘LLL’, 정식 명칭은 ‘신더시티’…내년 론칭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의 개발 스튜디오 빅파이어 게임즈(대표 배재현)가 신작 ‘LLL’의 정식 명칭을 ‘신더시티(CINDER CITY)’로 확정하고 브랜드 웹사이트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신더시티’는 PC 및 콘솔에서 플레이 가능한 ‘MMO 택티컬 슈터(Tactical Shooter)’ 장르 신작으로
백민재 기자
2025.08.18 14:33
게임/IT/플랫폼
엠게임 ‘열혈강호: 귀환’, 구글 매출 5위 ‘기염’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의 대표작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 리소스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귀환’이 지난 15일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최고 5위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열혈강호: 귀환’은 지난 7일 출시 직후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고, 이틀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백민재 기자
2025.08.18 10:48
게임/IT/플랫폼
컴투스,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 공식 스팀 페이지 오픈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신작 ‘도원암귀 Crimson Inferno(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의 공식 PC 스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스팀 페이지에서는 게임 소개와 이미지 등 신작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식 출시에 앞서 위시리스트 등록(찜하기)도 가능하다. 전 세계 유저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
백민재 기자
2025.08.18 09:42
게임/IT/플랫폼
‘역대 최대 규모’ BIC 2025, 관람객 4만명 육박
지난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된 인디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BIC 2025)’이 역대 최다 규모와 성과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올해 BIC 2025에는 전 세계 41개국에서 592개 인디게임이 출품됐으며, 이 중 32개국 283개 작품이 전시작으로 공개됐다. 이는 BIC 11년 역사상 최대
백민재 기자
2025.08.18 08:59
게임/IT/플랫폼
“인디 감성 물씬”…BIC 2025, 개성만점 게임들 ‘풍성’
국내 최대 인디게임 행사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BIC 2025)’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본격적인 오프라인 행사에 돌입했다. 15일 오후 1시 개막한 BIC 2025는 16일부터는 오전 10시부터 종일 행사로 진행된다. ‘MATCH YOUR INDIE SPIRIT’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행사에선 글로
백민재 기자
2025.08.16 15:50
게임/IT/플랫폼
BIC 2025, 글로벌 지원사업 ‘빅잼’ 4기 선정
국내 최대 인디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BIC 2025)’ 전시작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지원 사업 ‘BIGEM(빅잼)’ 4기 선정 결과가 16일 발표됐다.‘BIGEM’은 2022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프로모션 지원 프로그램이다. BIC 전시작 중 우수 인디게임을 선정해 국내외 게임 전시회 참가
백민재 기자
2025.08.16 15:41
게임/IT/플랫폼
[국정운영 5개년②] K-콘텐츠 시장 300조 육성…산업계 기대감↑
정부가 K-콘텐츠를 국가전략산업으로 지정하고, 5년간 국내외 시장 확대와 글로벌 문화강국 도약을 위한 지원책을 본격 추진한다.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는 지난 13일 청와대 영빈관 국민보고대회에서 K-콘텐츠 시장 규모를 현행 200조원에서 300조원까지 확대하고, 콘텐츠 수출 50조원 달성, 방한관객 3000만명이라는 목
김태현 기자
2025.08.16 07:27
게임/IT/플랫폼
주성필 BIC 조직위원장 “AI 활용, 인디게임에 큰 변화”
국내 최대 인디게임 행사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주성필 조직위원장이 AI(인공지능) 활용으로 향후 인디게임 개발 환경이 크게 바뀔 것이라고 전망했다.주 위원장은 15일 부산 벡스코 현장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AI 활용은 앞으로 인디 쪽에 굉장한 영향을 줄 것”이라며 게임 개발의 허들을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백민재 기자
2025.08.15 16:59
게임/IT/플랫폼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BIC 2025’, 부산 벡스코서 개막
국내 최대 인디게임 전시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5(BIC 2025)’ 페스티벌이 15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BIC 2025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아이디어의 인디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다. 지난 8월 8일부터 온라인 전시를 시작했으며, 15일부터
백민재 기자
2025.08.15 13:30
게임/IT/플랫폼
[업데이트]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캐릭터 '피오나' 개선 실시
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캐릭터 '피오나' 개선 실시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피오나' 개선 업데이
김태현 기자
2025.08.14 17:01
게임/IT/플랫폼
엠게임, 2분기 매출 200억원 “창사 이후 최대”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00억원, 영업이익 27억원, 당기순이익 1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2025년 2분기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0.2% 상승했다. 이는 역대 2분기 매출 중 최대치다. 영업이익은 일회성 비용(경상개발비)이 반영된 지난해 2분기 대비 293.4% 상승했다.
백민재 기자
2025.08.14 16:59
게임/IT/플랫폼
넵튠, 2분기 영업이익 11.4억원…전년比 51.1%↑
넵튠(대표이사 강율빈)은 2025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657억 5000만원, 영업이익 35억 1000만원을 달성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9%, 137.8% 증가한 수치다.넵튠의 2025년 2분기 연결 매출은 341억 6000만원, 연결 영업이익은 11억 4000만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
백민재 기자
2025.08.14 16:54
게임/IT/플랫폼
한빛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6억원 ‘흑자전환’
한빛소프트는 14일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 119.2억원, 영업이익 6.2억원, 당기순이익 10.4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직전 분기 대비 매출은 4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03% 늘어 흑자를 지속했다. 또한 상반기 연결 실적은 매출 202.9억원, 영업이익 4.3억원
백민재 기자
2025.08.14 16:47
게임/IT/플랫폼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여름맞이 PC방 페스티벌 실시
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엔씨소프트, 여름맞이 PC방 페스티벌 실시 엔씨소프트는 여름 맞이 PC방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 이용자는 오는 9월
김태현 기자
2025.08.13 16:50
게임/IT/플랫폼
넥슨, 2분기 매출 1조 1494억·영업익 3646억 기록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대표이사 이정헌)은 13일 2025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넥슨의 올해 2분기 매출은 1조 14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하락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 줄어든 3646억원을 기록했다. 넥슨은 2분기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FC 온라인’ 등 주력 PC 타이틀
백민재 기자
2025.08.13 16:04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