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은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천녹’을 기력 강화 브랜드로 새단장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한 ‘천녹’ 제품은 총 5종으로 각각 농축액, 파우치, 스틱 제형인 ‘천녹정’, ‘천녹톤’, ‘천녹정편’을 비롯해 여성 생기를 위한 ‘천녹우먼’, 시니어 기력에 특화된 ‘천녹시니어’가 대상이다.

‘천녹’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녹용을 통한 기력회복 가치를 끌어올리는데 집중했다. 녹용과 당귀를 정관장 노하우로 배합해 특허등록까지 완료한 ‘기력강화 특허조성물’을 추가하며 단순한 휴식만으로 회복되지 않는 근본적인 기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녹용은 하루에 최대 3㎝씩 자라며 동물 뿔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재생 능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칼륨, 철분, 아연 등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대표적인 기력강화 원료로 손꼽힌다.

‘천녹’은 2014년 출시 이후 10년만에 누적 매출액 6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국내 녹용 시장을 이끌고 있다. ‘천녹’은 뉴질랜드 정부가 보증한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100% 사용할 뿐만 아니라, 농장 선정부터 우수업체 직접 계약, 항공 직배송까지 8단계에 이르는 생산, 유통 공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해 녹용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천녹’은 녹용 분골 끝부분에서 극소량만 채취할 수 있는 분골팁까지 통째로 사용한다. 농축 공법으로 녹용추출액이 아닌 농축액을 담아내어 영양 손실을 줄인 점도 특징이다. 정관장은 녹용 관련 14개 특허를 확보하는 등 관련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녹용 농축물 제조방법, 녹용을 함유한 각종 조성물에 대한 특허와 더불어 지난 5월에는 ‘마록’ 유래 녹용을 판별할 수 있는 유전자 분석법에 대한 특허등록까지 완료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천녹은 고품질 원료를 바탕으로 제형 확장, 타깃 세분화를 통해 기력회복에 특화된 녹용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며 “향후에도 시장 및 소비자 니즈 분석을 통해 연령·성별·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