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치킨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1일 발표한 2025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분기에 이어 종합 23위를 지키며 전체 프랜차이즈 중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스탁은 모의 증권시장에서 생성되는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BSTI(BrandStock Top Index) 지수를 개발해 국내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 중 1위부터 100위까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인 BSTI로 선정되며 개별 브랜드를 평가해 순위화한 국내 유일 제도다.
BBQ는 지난 2019년에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종합 29위로 30위권 내에 진입했으며 현재 23위까지 상승하는 등 7년 연속 30위권 내를 지켜내고 있다. 100위 안에 치킨 프랜차이즈로는 BBQ가 유일하며 커피 프랜차이즈 1개 업체와 햄버거 프랜차이즈 1개 업체 등 3개 프랜차이즈만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안에 순위를 올렸다. 또한 BBQ는 2016년 이후 10년 연속 치킨을 포함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전체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BBQ는 미국 50개주 중 32개주에 진출하고 세계 57개국에 700여매장을 운영하는 등 ‘K-치킨’을 전세계에 알리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더불어 BBQ는 30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후원에 나섰다. 또한 해당 경기의 티켓 3만장을 소비자들과 나누기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를 함께 진행 중이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치킨을 제공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성장해 나가겠다"며 "‘K-푸드’ 선도 기업으로 세계 속에서 한국 식문화를 알리고 기업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