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크림 도넛 픽앤딥 도넛 3종. 사진=롯데GRS.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는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출시한 신 메뉴 ‘픽앤딥’ 도넛이 출시 이후 4주간 누적 판매량 40만개 이상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딥 ▲시가몬 슈가 딥 ▲코코아 슈가 딥 3종으로 구성된 픽앤딥 도넛은 소스를 찍어 먹는 도넛으로 기존 도넛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형태 제품이라 많은 고객들 기대감을 자아낸 신제품이다. 크림이 도넛 안에 필링 돼 있는 발상을 전환해 여러가지 디핑 소스에 직접 찍어먹을 수 있도록 도넛을 말발굽 모양으로 제작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2주일만에 목표 매출 20%를 넘겼으며 픽앤딥 도넛으로만 구성된 픽앤딥 하프더즌 경우 지난 27일 기준 한 달간 목표 수량 대비 174%를 판매했다. 시나몬 슈가딥은 목표 대비 130%라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인 사과와 시나몬이 조화된 애플 시나몬 디핑 소스와 완벽한 합을 자랑하는 도넛으로, 부드러운 도넛 위 시나몬 슈가가 토핑돼 도넛 달콤함과 설탕 바삭한 텍스처 조화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유명 유튜버들과 함께한 픽앤딥 도넛 협업 광고 콘텐츠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제품 인기를 함께 견인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찰스엔터, 빠더너스(BDNS), 예예 (yeh yeh), 카더정원 등 인기 유튜브 채널과 함께한 콘텐츠는 누적 합산 조회수 400만 회 이상 조회수를 달성했다. 그 결과 이번 신제품 실적이 전년 대비 5% 신장을 달성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픽앤딥 도넛은 소비자들 다양한 취향을 새로운 도넛 모습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기대 이상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