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굿즈 제작 에듀테크 플랫폼 ‘뚝딱샵’이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뚝딱뚝딱 어린이시·동시 대회’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뚝딱뚝딱 어린이시·동시 대회’는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과 함께 잊혀져 가는 동시와 동요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동심을 일깨워 주고자 기획됐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본 대회는 5월2일부터 한달 간 자유주제로 진행되며 전국 유치원생은 물론 초·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학교 담임 교사와 함께 ‘뚝딱샵’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학생은 뚝딱샵의 ‘초대계정’ 서비스를 이용해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해 동시를 편집할 수 있으며 교사는 학생이 작성한 동시를 일괄적으로 출품할 수 있다. ‘초대계정’ 서비스는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굿즈를 선생님이 일괄 확인하고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는 뚝딱샵만의 굿즈 제작 수업 특화 서비스로 현재 특허 출원 중이다. ‘뚝딱샵’은 학교 굿즈 제작 및 디지털 미술 활동이 가능한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학급 운영및 수업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이 라인업 됐다.

학교에 최적화된 5만여개의 디자인 템플릿 및 스티커는 물론 우리 반만을 위한 굿즈 등을 소량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회에서는 수상한 학생은 물론 수상작을 출품한 교사도 함께 시상할 예정이다. 뚝딱뚝딱 어린이시·동시 대회는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입선으로 수상작을 선별하고 수상작을 모은 시집도 수상자 전원에게 증정한다. 수상작 모음집은 뚝딱샵을 통해 제작되며 추가 구매는 물론 우리 학교 학생들 작품만 모아서도 시집이나 학급 문집 형태로 개별 발간할 수 있다.

교사만을 위한 별도의 특별시상도 준비했다. 다수의 작품을 출품한 상위 4명의 교사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전달하고 20명의 교사에게는 뚝딱샵 적립금 1만원을 증정한다. 수상하지 못하고 접수만 하더라도 적립금 및 쿠폰 혜택을 지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뚝딱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사업부문 대표는 “동시 창작은 아이들의 동심을 키우고 상상력을 바탕으로 문해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소중한 교육적 활동”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디지털 창작 도구를 통해 마음껏 생각을 표현하고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뚝딱샵은 최근 학교예산맞춤 서비스를 출시했다. 교사가 학교 예산 맞춤 서비스를 활용하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때 남거나 부족한 금액을 맞춰 주문 가능하다. 후불 결제 및 학교 행정 프로세스에 필요한 서류를 모두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