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의 왕좌에 올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 순위를 발표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 7313, 미디어지수 23만 1851, 소통지수 169만 1304, 커뮤니티지수 280만 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6만 1133으로 분석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독보적이다, 매진하다, 확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월드 투어, 돈세이유러브미, 콘서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30%로 나타났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