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음료 브랜드 ‘2% 부족할 때’의 신규 광고가 공개 한 달 반 만에 유튜브 조회수 1400만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공개한 광고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주인공 '김독자'역 및 넷플릭스 글로벌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주연 '진우'역을 맡은 안효섭과 그룹 '아이즈원' 활동 이후 배우로 주목받고 있는 김민주가 모델로 참여했다. 사전 영상, 15초 영상 2편, 전체 영상 2편, 제작 영상 등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140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광고에서 '물투명 니어워터' 콘셉트로 비가 내린 습기 찬 배경을 통해 두 주인공이 사랑을 시작하고 끝내는 감정을 감성적인 영상미로 표현했다. 특히 과거 2% 부족할 때 광고 음악으로 사용된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를 두 모델의 목소리로 새롭게 담아내 세대 간 공감과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영상 공개 이후 온라인에서는 "광고 자체가 한 편의 영화 같다", "모델들의 자연스러운 연기가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영상 내 연출된 습기 효과를 지운 선명한 영상을 보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두 편의 전체 영상을 합쳐 약 5분 길이의 통합 영상을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했다. 영화같은 영상미로 주인공의 감정을 한층 깊이있게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광고가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은 것은 브랜드 속에 녹아 있는 감성과 메시지가 잘 전달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와 차별화된 콘텐츠로 소비자와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9월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된 '2% 부족할 때 복숭아'를 출시했다. 과일 색상을 입힌 라벨과 용기 하단 물결무늬를 삽입한 신규 페트병을 적용했고 제로 칼로리로 언제 어디서나 칼로리 부담 없이 수분 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일상 속 활력이 필요한 소비자를 타깃으로 아르기닌 1000mg과 비타민 B군 등이 함유된 신제품 '2% 부족할 때 바이탈 레몬라임'도 출시해 니어워터 시장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