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지난 9월 초 선보인 ‘메롱바’가 아이스크림 인기 상품인 월드콘, 메로나 등을 제치고 GS25 아이스크림 매출 1위에 등극했다고 13일 밝혔다. GS25가 분석한 아이스크림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메롱바’는 출시 두달여 만에 누적 판매수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GS25 아이스크림 역사상 최단 기간 판매 기록이다. ‘메롱바’는 GS25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도 끌어올리고 있다. 메롱바 출시 직후 지난 11일까지(9월11일~) 아이스크림 매출 신장률은 60%에 달하며, 특히 바 타입류 아이스크림 매출 신장률은 140%를 넘었다.

‘메롱바’ 인기에 힘입어 지난 2탄으로 선보인 ‘딸기메롱바’(10월말 출시) 역시 출시 일주일 만에 아이스크림 전체 매출 2위에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 ‘메롱바’ 주요 흥행 요인은 독특한 상품 콘셉트가 꼽힌다. ‘메롱바’는 바 타입 아이스크림으로 녹으면서 젤리 형태로 바뀌는데 이 모습이 마치 ‘메롱’하는 모습과 흡사해 SNS 등에서 크게 주목받기 시작했다. 특히 재미있는 소비 경험을 열광하는 젠지 세대(1990년대 중후반~2010년대 후반 출생)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메롱바’에 앞서 출시된 ▲프로즌소르베 ▲젼언니 과일모양프룻팝스 등 GS25의 차별화 메뉴 또한 아이스크림 전체 매출 Top 10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장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프로즌 소르베’는 SNS 숏폼 콘텐츠에서 1천만 뷰 이상 노출되며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은 아이스크림으로 GS25가 국내 최초로 편의점 업계에 선보였다. 실제 과일처럼 정교하게 표현된 비주얼과 딸기 과육 본연의 상큼한 맛, 과일을 직접 갈아 넣은 듯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젼언니 과일모양프룻팝스’는 젼언니가 먹방 영상을 올려 유명해진 SNS 인기템을 모티브로 기획한 상품으로 망고, 딸기, 복숭아, 포도 등 다양한 과일 플레이버로 구성됐다. 실제 과일처럼 정교하게 표현된 외형 비주얼과 과일을 직접 갈아 넣은 듯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메롱바 ▲프로즌소르베 ▲젼언니 과일모양프룻팝스 등은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하림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메롱바, 프로즌 소르베, 젼언니 과일모양프룻팝스 등 아이스크림이 매출 상위 10개 상품 중 무려 7종을 GS25 차별화 상품이 차지하고 있다”며 “Z세대 취향과 소비 패턴을 반영한 혁신적인 상품을 업계 선도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