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치킨 브랜드 bhc가 세상에 없던 새로운 치킨 ‘스윗칠리킹’을 공식 출시하고 비어존 매장 특화 안주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윗칠리킹’은 ‘양념의 개념을 바사삭’이라는 슬로건처럼 눅눅하고 텁텁했던 기존의 ‘빨간 양념 치킨’의 틀을 깬 ‘바삭한 양념치킨’이다. 이번 ‘Juicy’ 콘셉트의 ‘스윗칠리킹’ 출시로 bhc는 2월 ‘Crispy’를 극대화한 ‘콰삭킹’, 7월 ‘Tasty’를 강조한 ‘콰삭톡’과 함께 올해 신메뉴 개발 전략인 ‘Tasty, Crispy, Juicy’를 모두 선보이게 됐다.
bhc는 완성도 높은 신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6개월여의 개발 기간 동안 수차례의 테스트 및 사전 품평회를 실시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스윗칠리킹’은 달콤한 칠리 소스를 치킨에 얇게 코팅해 마치 ‘빠스’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비주얼과 크리스피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얇은 코팅막이 치킨 본연의 바삭함과 풍부한 육즙을 보존해 보다 다채로운 식감을 완성했다.
새콤달콤한 스윗 칠리 양념으로 느끼함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어 뻔하지 않은 양념치킨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bhc는 비어존 매장 경쟁력을 강화를 위한 특화 안주 3종도 출시했다. 신메뉴는 ▲진한 해산물 풍미와 깔끔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나가사키 짬뽕 전골’ ▲쫄깃바삭한 튀김에 ‘맛초킹’, ‘레드킹’ 소스를 더해 알싸하고 매콤한 풍미를 살린 ‘닭모래집(똥집) 튀김’ ▲닭가슴살을 얇게 저며 바삭하게 튀겨낸 ‘유린기’로 구성됐다.
bhc 관계자는 “‘스윗칠리킹’은 bhc의 R&D 역량을 집약해 기존 양념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인 메뉴”라며 “앞으로도 bhc만의 차별화된 맛과 경험을 제공해 K-치킨 대표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비어존 특화 메뉴 확대를 통해 다양한 외식 니즈를 충족시키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는 최근 배우 한소희를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이번 신메뉴 ‘스윗칠리킹’을 중심으로 한 본격적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모델 한소희의 생일인 11월18일에 신메뉴를 공개하며 이번 캠페인에 한층 더 강한 화제성과 상징성을 더했다. 기존 양념치킨의 공식을 깬 ‘스윗칠리킹’의 ‘뻔하지 않은 매력’이 세련되면서도 당당한 ‘반전 매력’을 지닌 한소희 배우의 독보적인 이미지와 완벽히 부합해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