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아한형제들)


국내 최대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가 배달의민족(배민)의 1인분 식사 메뉴 특화 서비스인 ‘한그릇’과 포장 주문 고객을 위한 ‘픽업’ 서비스에 모두 입점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스타벅스의 한그릇 서비스 및 픽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배민은 한그릇 서비스에서 지난 10일부터 스타벅스 인기 메뉴 조합을 최소주문금액 적용 없이 무료로 배달해준다. 아메리카노 등 인기 음료에 에그 클럽 샌드위치, 바질 치킨 토마토 브리또 등 식사 대용 음식이나 생크림 카스텔라와 같은 디저트를 조합한 전용 메뉴를 선보여 1인 가구 고객의 배달 주문 선택지를 디저트류까지 대폭 늘렸다.

또한 이달 초 스타벅스 매장은 배민 픽업 서비스에도 입점했다. 배민은 ‘픽업 지도’에 스타벅스 매장의 위치를 별도 아이콘으로 표시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전 주문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배민과 스타벅스는 배민 픽업 서비스 입점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픽업 이용시 아메리카노를 매일 선착순으로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4월 국내 배달 앱 최초로 배민에 입점했다. 이어 이번 스타벅스의 한그릇, 픽업 서비스 입점으로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양사의 파트너십은 더욱 공고해졌다.

배민 한그릇 서비스는 국내 배달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최소주문금액이 없는 소액 주문 전용 서비스다. 크게 늘어난 1인 가구를 공략하면서 지난 4월 출시 이후 약 반 년 만에 누적 주문 고객 400만명을 달성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픽업은 포장 선호 고객을 위해 기존 포장 주문을 리브랜딩 해 개선한 서비스다. 지속적인 마케팅 투자와 함께 최근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 가게가 노출되도록 하고, 재주문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선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배민 픽업 서비스 주문수는 지난 8월 마지막 주(25~31일) 대비 10월 마지막 주(20~26일) 40%나 증가했다.

배민 관계자는 "스타벅스와의 새로운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스타벅스의 제품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면서 배민 고객 경험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