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빌보드 주요 차트에서 33주 연속 차트인해 케이팝의 위상을 드높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음악 전문 매체 ‘어바웃 뮤직’ (AboutMusicYT)이 발표한 2023년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 1위 가수에서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한 테일러 스위프트, 모건 윌런, 올리비아 로드리고에 이어 한국 솔로 가수로는 유일하게 지민이 리한나, 드레이크, 에드 시런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은 올해 14주 차(4월 8일 자)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 1위에 등극, 이는 한국 솔로 가수 최초의 역사이자 현재까지 깨지지 않는 유일무이한 기록이다.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지민의 높은 인기와 압도적 존재감을 입증하는 동시에 진정한 글로벌 아티스트로 인정받은 것. (자료=빅히트 뮤직) 또한 지민은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로 ‘핫 100’ 최정상에 올랐으며 지난 8월 100만 유닛을 달성해 미국 레코드 산업협회(RIAA)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소속사가 협회 제출 인증) 자격을 받는 등 짧은 활동 기간과 대규모 광고나 라디오 프로모션이 전무한 상황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초이자 최고의 기록을 연이어 썼다. (자료=빌보드) 더불어 빌보드가 발표한 11월 18일 자 최신 차트에 따르면 ‘라이크 크레이지’가 발매 8개월이 다 되어가는 현재 '글로벌 200'에서 지난주보다 14단계 상승한 96위에 올라 해당 차트에서 가장 오랜 기간 차트인한 K팝 솔로이스트의 솔로곡 기록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지난주보다 무려 18계단 수직 상승하는 뒷심을 발휘하며 58위에 안착해 올해 발매한 한국 솔로곡 최장 33주 연속 차트인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BTS News]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 지민, 빌보드 ‘아티스트 100’ 1위→33주 장기 흥행

반경림 기자 승인 2023.11.21 08:59 의견 6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빌보드 주요 차트에서 33주 연속 차트인해 케이팝의 위상을 드높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음악 전문 매체 ‘어바웃 뮤직’ (AboutMusicYT)이 발표한 2023년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 1위 가수에서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한 테일러 스위프트, 모건 윌런, 올리비아 로드리고에 이어 한국 솔로 가수로는 유일하게 지민이 리한나, 드레이크, 에드 시런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은 올해 14주 차(4월 8일 자)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 1위에 등극, 이는 한국 솔로 가수 최초의 역사이자 현재까지 깨지지 않는 유일무이한 기록이다.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지민의 높은 인기와 압도적 존재감을 입증하는 동시에 진정한 글로벌 아티스트로 인정받은 것.

(자료=빅히트 뮤직)

또한 지민은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로 ‘핫 100’ 최정상에 올랐으며 지난 8월 100만 유닛을 달성해 미국 레코드 산업협회(RIAA)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소속사가 협회 제출 인증) 자격을 받는 등 짧은 활동 기간과 대규모 광고나 라디오 프로모션이 전무한 상황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초이자 최고의 기록을 연이어 썼다.

(자료=빌보드)

더불어 빌보드가 발표한 11월 18일 자 최신 차트에 따르면 ‘라이크 크레이지’가 발매 8개월이 다 되어가는 현재 '글로벌 200'에서 지난주보다 14단계 상승한 96위에 올라 해당 차트에서 가장 오랜 기간 차트인한 K팝 솔로이스트의 솔로곡 기록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지난주보다 무려 18계단 수직 상승하는 뒷심을 발휘하며 58위에 안착해 올해 발매한 한국 솔로곡 최장 33주 연속 차트인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