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돌입한 이들이 적지 않다. 탄탄하고 군더더기 없는 몸매로 자신 있게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단기간 체중 감량을 목표로 고강도 운동과 단식 수준의 절식을 통한 다이어트를 실천하고자 한다.
하지만 개개인의 건강상태나 체질 등을 고려하지 않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는 것은 물론 탈수, 빈혈, 두통, 탈모, 생리불순 등의 다이어트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하랑한의원 박용환 원장.(사진=하랑한의원)
목표 체중에 도달했다고 해도 체지방은 줄어들지 않고 근육량만 급격히 줄어든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조금만 먹어도 더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해 심각한 요요현상을 겪게 되기도 한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지키면서 효율적으로 원하는 몸매와 체중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하다. 특히 다른 사람들에 비해 쉽게 살이 찌고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라면, 장내 미생물 중 하나인 뚱보균을 제거하는 장해독에 중점을 둬야 한다.
이에 대해 하랑한의원 박용환 원장은 "뚱보균은 장내 비만 세균의 일종으로 식욕 호르몬을 활성화시키고 체내 지방 축적을 유도하는데 영향을 준다"며 "비만 유도균이 장 속에 많으면 많을수록 소화능력이 떨어지고 체지방의 저장량이 늘어나면서 살은 쉽게 찌고 잘 빠지지는 않는 체질로 변하므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장해독에 집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한방에서는 장건강을 이롭게 하기 위한 장해독 치료를 시행한다. 장 속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 등을 배출해 체중을 줄이고 미생물들이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몸속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다.
치료 효율을 극대화한 단기 한방 다이어트 방법도 있다. 이는 이틀 간의 속성 해독을 거쳐 몸 안팎의 부스트 버닝 시스템을 가동시켜 체중 감량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슬리머약침, 산삼약침, 타이튼 리프팅, 림프배독, 팻버닝, 부항, 전침, 물리치료 등 일대일 맞춤처방과 식단 관리를 제시한다.
박 원장은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무너진 면역 체계를 바로잡아 기초대사량과 순환 능력을 높여주는 한방 다이어트의 도움을 받는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산삼 약침, 순환 약침으로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기운을 북돋는 동시에 지방을 분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부 탄력 저하 문제도 해소할 수 있다"며 "전신은 물론 뱃살, 팔뚝, 턱, 허벅지 안쪽, 등살 등 고민 부위별 사이즈 관리는 물론 리프팅까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