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풀무원다논이 '풀무원요거트 그릭'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은 건강을 고려한 식습관을 추구하면서도 맛과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풀무원다논은 이러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풀무원요거트 그릭' 전 제품을 리뉴얼하며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100년 발효 역사와 노하우를 지닌 다논 발효 기술과 풀무원 바른먹거리 원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그릭 요거트 제품이다. 우유 대비 100g 기준 최대 2.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했으며,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 정통 그릭 유산균을 사용해 그릭요거트 특유의 깊은 맛과 뛰어난 영양을 구현했다. 설탕무첨가 플레인, 플레인, 블루베리 주요 제품 3종은 저지방 제품으로 구성돼 건강을 고려한 일상 속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 특히 주요 제품인 ‘설탕무첨가 플레인’은 컵당 500억 CFU 이상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려는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풀무원다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달지 않은 플레인’을 ‘설탕무첨가 플레인’으로 변경하고 설탕 없이 우유 유래 당만을 함유하도록 변경했다. 기존 제품이 지닌 담백한 맛과 신맛이 적은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진한 텍스처를 구현해 깊은 풍미를 한층 더 강화했다. ‘플레인’과 ‘블루베리’는 기존 제품 대비 각각 29%, 31% 당 함량을 줄였다. 또한 3종 모두 저지방으로 설계해 소비자 요구를 반영했다. 제품 변화를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패키지 디자인도 변경했다. 특히 패키지 전면에 ‘설탕무첨가’ 문구를 강조해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성지예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팀 BM은 “당 함량이 낮은 그릭요거트를 찾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출시 이후 10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풀무원요거트 그릭'을 새롭게 리뉴얼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국내 그릭요거트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