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식품이 지난 15일 성수동에서 열린 SSG닷컴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미지엄)'에 참여했다.(사진=한강식품)
닭고기 전문 기업 ㈜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린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푸드·뷰티 페스타 '美지엄'(미지엄)에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며 높은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금번 행사는 '셀렉티드 뮤지엄(Selected Museum)' 콘셉트로, 한강식품을 비롯해 SSG닷컴이 엄선한 100여 개 식품·뷰티 브랜드가 전시·체험형 부스를 운영했다. 4개 층, 4700㎡(1420평)의 공간을 박물관처럼 6개 테마관(고메 스트리트, 딜라이트존,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 스위트존, 뷰티 오브 쓱, 미지엄 스테이지)으로 구성됐다.
한강식품은 SSG닷컴 축산 파트너사로서 부스를 마련해 국내 최초 '대패닭가슴살', '제로슈가 춘천식닭갈비‧안동식찜닭'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하는 이색 제품을 선보였다. 아울러 특수부위 닭목살 소금구이 시식과 캐릭터 인기 투표, 선물 세트 응모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강식품 부스를 찾은 한 소비자는 "한강식품의 닭목살 소금구이는 양념이 돼 있고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로 간편 조리가 가능해 편의성을 제대로 갖췄다"면서 "닭 한마리에 한 점만 나오는 귀한 특수부위인 만큼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 그리고 깊은 육향까지 먹어본 사람은 계속 찾을 수밖에 없는 맛"이라고 평가했다.
한강식품 닭고기의 맛과 품질의 비결은 동물복지 도계시스템 등 생산과정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강식품은 ‘자연이 주는 최고의 가치로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미션 아래 최첨단 동물복지형 공장을 완공해 수도권 최초로 닭고기 전문 단일산업단지를 인증받았다.
특히 경기도지사가 품질과 안전성을 인증하는 경기도지사인증(G마크)과 서울친환경유통센터(올본) 인증을 받는 등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전국 2,500여개 학교에 1등급 이상의 닭고기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에서 권고하는 작업장 온도인 15℃보다 더욱 낮은 8℃로 공장 내 작업장 온도를 엄격하게 유지하며 위생적으로도 우수하고 안전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한강식품 관계자는 “한강식품은 동물복지 도계와 풀 에어 칠링(Full Air Chilling) 냉각 시스템 등 최첨단 생산공정을 통한 프리미엄 닭고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타협 없는 품질 관리와 함께 대패 닭가슴살, 제로슈가 닭고기 제품 등 이색적이고 다양한 미식 경험을 소비자께 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