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16일부터 음료 용량 확대와 메뉴 라인업 개편을 전국 매장에 적용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더 큰 용량과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음료 사이즈 체계를 라지(L)와 엑스트라(EX)로 통일한 점이다. 기존에는 메뉴군별로 용량 기준이 다르게 운영돼 고객 안내나 매장 제조 과정에서 차이가 있었다. 그러나 이번 정비를 통해 전체 음료가 하나의 체계 아래에서 일관되게 제공되도록 재정비됐다. 이디야커피는 기존 14온스(oz)로 제공되던 모든 음료의 기본 용량을 18온스로 확대하고 기존 단일 사이즈로 제공되던 플랫치노, 쉐이크 메뉴에 엑스트라(EX) 사이즈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음료의 평균 제공 용량은 약 28.6% 증가하며, 고객의 대용량 선호와 메뉴 사용 패턴을 반영한 선택 폭 확대에 중점을 뒀다. 용량 확대와 함께 메뉴 구성도 강화된다. 고객 요청이 많아 재출시되는 메뉴와 시즌·상시 메뉴 등 약 20종 음료가 재정비되며 새롭게 선보이는 신상 메뉴까지 더해져 다양한 취향을 만족할 수 있도록 라인업이 확장됐다. 가맹점이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운영 체계도 함께 개선했다. 레시피를 표준화하고 원부자재를 통합해 제조 공정의 일관성을 확보했으며 재고 관리와 직원 교육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했다.
이디야커피는 개편 적용과 함께 고객 참여형 ‘최애 메뉴’ 홈페이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상(Brand New), 재출시(Back Again), 상시 시즌(All Season) 등 3개 카테고리에서 가장 기대하는 메뉴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이디야카드 15만원권 ▲멤버십 음료 1000원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12월 29일까지 진행되며 결과는 내달 6일 이디야커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음료 용량 확대와 라인업 확대 적용은 고객의 이용 패턴을 반영해 음료 구성의 편의성과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한 것”이라며 “고객의 선호를 직접 확인하고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