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뷔가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자료=톱 나인)
최근 인스타그램 분석 사이트 ‘톱 나인’(TOP NINE)에 따르면, 뷔는 2025년 5월 기준 뮤직 카테고리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에 올랐다. 또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1위를 기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국가는 미국으로, 총 팔로워 수의 18.2%인 1217만 여명이다. 뷔는 K팝 스타 중 미국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톱 나인은 팔로워 수와 참여율을 기반으로 각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인플루언서의 순위를 발표한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는 인플루언서 분석업체 하이프오디터가 분석한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톱 1000’에서도 5위를 기록하며 아시아스타 최고 순위를 올라 군복무 중에도 글로벌 슈퍼스타 존재감을 빛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인스타그램의 인기도를 반영하는 참여율(ER)은 ‘좋아요’와 댓글 수, 공유수를 기반으로 측정된다. SNS 분석 플랫폼 소셜북(SocialBook)의 분석에 의하면 뷔의 인스타그램 참여율은 댓글이 제한됐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 가장 높은 24.1%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뷔의 최근 게시물은 지난 2월 “김병장 생존신고하러 왔습니다.! D-107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올린 여러 장의 근황 사진이다. 이 게시물은 2025년 게시물 중 전 세계에서 남자 스타 중 최다 ‘좋아요’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 게시물은 11시간 28분 만에 1000만 ‘좋아요’를 받았으며, 현재 1630만 개의 ‘좋아요’를 기록하고 있다. 공유 횟수도 173만 개를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