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이지웰.
현대이지웰이 중소 협력사들 판로 확대에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은 지난해 현대이지웰 복지몰 내 중소 협력사 상품 거래액 규모가 지난 2020년과 비교해 98% 신장했다고 14일 밝혔다. 복지몰을 통해 중소 협력업체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는 동시에, 복지몰 이용 고객에게는 다양한 고품질 상품을 선보일 수 있어 윈윈(win-win)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다. 현대이지웰은 지난 2021년 현대백화점그룹 편입 이후 고객사를 확대하고 복지 콘텐츠를 차별화하기 위해 입점 협력사를 늘려왔다.
이를 통해 현대이지웰 지난해 연간 거래액은 인수 전인 2020년(5497억원)보다 65.6% 늘어난 9104억원으로 크게 성장했다. 현대이지웰은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시행하는 선택적 복지사업을 잇따라 수주하고, 각 지역 기반 중소업체 입점을 늘리며 판로 확대 지원에도 적극 나서왔다. 경기도 소재 중소 협력사 경우, 지난 2021년 400여개에서 지난해 말 950여개로 크게 늘었다. 경기 소재 중소기업 협력사가 현대이지웰 복지몰에서 낸 매출은 같은 기간 10억원에서 272억원으로 27배 급증했다.
현대이지웰은 앞으로도 2700여 고객사 340만명 임직원이 이용하는 국내 1위 복지몰이라는 강점을 앞세워 국내 여러 지역 중소 협력사 판로 확대 지원에 더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이지웰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으로부터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소상공인 제품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 경기도 안산 다농마트 청년몰과 ‘다농마트 청년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중소 협력업체 지원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기업 규모와 상관없이 상품과 서비스 품질이 뛰어난 소상공인들이라면 누구나 입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시 온라인 입점 상담을 진행 중”이라며 “복지몰 이용 고객에게는 양질 상품을 소개하고 입점 중소 업체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기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우수 중소 협력사 발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