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춤의 제왕'답게 다시 한번 명성을 빛냈다.

(자료=벅스 페이버릿)

최근 케이팝 투표 서비스 '벅스 페이버릿'(Bugs Favorite)은 역대급 춤 실력으로 무대를 장악하는 최고의 메인 아이돌 댄서를 뽑는 '베스트 아이돌 댄서'(BEST IDOL DANCER)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민이 34만 7384 표를 얻어 48.4%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팀내 메인댄서 지민은 퍼포먼스를 이끌어가는 고난이도의 테크닉부터 화려하고 아름다운 춤선과 감동이 느껴지는 완벽한 표현력까지 데뷔 이래 수많은 레전드 무대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아왔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에 팬뿐만 아니라 많은 후배 아이돌들과 댄서, 순수 무용 전공자 등까지 다양한 영역의 댄서들에게 영감을 주는 '춤의 뮤즈'로 독보적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뛰어난 무대 존재감의 올라운더 댄서로 유명해 '머리카락까지 춤춘다'는 찬사를 모으며 유려한 춤선과 파워풀한 댄스가 조화롭게 어울린 '지민 장르'라는 용어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한편, 페이버릿(Favorite)은 중앙일보와 벅스가 협업해서 만든 K-POP 투표 서비스로 매주 음원 순위와 인기 투표 순위를 기준으로 후보를 선정해 다양한 투표를 진행한다. 지민은 1위 리워드로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미디어타워 메인 송출과 중앙일보 디지털 뉴스와 벅스 페이버릿(Favorite) 공식 SNS 축전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