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NEXUS2140)
'NEXUS2140 한국 박람회'가 박람회 참여 프로젝트들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유저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NEXUS2140 서포터즈 대회(KOL 콘텐츠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KOL, 인플루언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박람회 참여 프로젝트들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홍보하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 대회는 크게 미디어 부문(YouTube, TikTok, Instagram), 콘텐츠 부문(블로그, 트위터), SNS 확산 부문(Telegram, 커뮤니티)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각 부문 참가자들은 "NEXUS2140 엑스포 서포터즈 이벤트 참여작" 문구와 "투자 권유 아님" 자막을 필수로 포함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미디어 부문에서는 조회수와 좋아요가 심사 기준의 80%를 차지하며, 1등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콘텐츠 부문에서는 1등 500만원, SNS 확산 부문에서는 1등 300만원 등 총 70명에게 상금과 제작 지원비가 제공되어 크리에이터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한다.
미디어 서포트를 담당하는 마케팅 기업 이더랩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 대회를 통해 Web3 프로젝트들이 대중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EXUS2140 한국 박람회는 서포터즈 대회를 통해 Web3 생태계의 대중화를 앞당기고, 참여 프로젝트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