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은 CU가 오는 25일 한국프로축구연맹 및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K리그-주토피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K리그 및 주토피아 팬덤을 겨냥해 ‘주토피아 친구들의 K리그 원정 여행기’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이벤트 존에서 25일부터 8월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은 주토피아 캐릭터 피규어들이 전시된 DP존, 유니폼 전시존, 타투 및 캡슐토이 체험존 등이 마련됐다. 주토피아 주인공인 ‘닉’, ‘주디’ 캐릭터 테마 포토존도 마련했다.
팝업스토어 오픈 당일에는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 권오갑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 김소연 디즈니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해 오픈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CU는 기존 두산 등 프로야구 구단과 함께 펼쳐왔던 스포츠 마케팅을 K리그까지 본격 확대함과 동시에 인기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한정판 굿즈를 단독 판매함으로써 차별화된 상품 및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게 됐다. 판매 제품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토피아 ‘닉’, ‘주디’, ‘플래시’ 등 다양한 캐릭터들로 디자인한 ‘K리그-주토피아’ 콜라보 한정판 굿즈 25종과 CU 단독 운영 K리그 완구 3종이다.
‘K리그-주토피아’ 콜라보 라인업 대표 제품은 한정판 ‘디자인 유니폼(15만9000원, 등번호 패치 포함)’, ‘트레이닝복(9만9000원)’이다. ‘풋볼 저지(5만9000원)’, ‘머플러(2만원)’, ‘짐색(1만6000원)’ 등은 각 제품별로 K리그 26개 전 구단 디자인을 선택 가능하다. 또한 ‘닉&주디 인형(1만8000원)’은 구단별 ‘인형 유니폼(8000원)’을 입혀 커스텀 할 수 있으며 K리그-주토피아 테마 ‘인형 키링(1만5000원)’, ‘아크릴 키링(1만원)’과 ‘주토피아 머리띠(9000원)’등도 내놓는다. 팝업스토어 한정판 ‘지비츠(1만5000원)’, ‘타투스티커(6000원)’, ‘펫 유니폼(1만6000원)’도 판매한다. 이와 함께 CU는 K리그 아이템 3종도 업계 단독 출시한다.
‘2025시즌 K리그 공식 트레이딩 카드(3매입/1500원)’는 선수 친필 사인 한정판 카드와 캡틴 카드 및 팬아트 카드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전국 1만8000여 CU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이외 도블 보드게임(2만4000원), 부루마블 K리그 한정판(9만9000원)도 내놓는다. 이외에도 매장 내 캡슐토이 키오스크를 통해 구단별 랜덤 디자인 ‘닉&주디 아크릴 키링(1만원)을 뽑을 수 있으며 유니폼 구매 고객들은 3층 유니폼 마킹존에서 DIY 패치를 부착하거나 커스터마이징 각인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CU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며 풍성한 고객 이벤트도 준비했다. 10만원 이상 구매, 적립한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K리그 관람권(1매)을 선물하고 SNS 방문 인증 고객에게는 사인 유니폼(5명), 사인 공인구(5명), 선수 폴라로이드 사진(8명)을 추첨 증정한다. 포켓CU 기획전 페이지 내 응원 댓글을 쓰거나 공유한 고객 10명에게는 CU멤버십포인트(1000포인트)를 추첨 지급한다.
박종성 BGF 리테일 CX본부장은 “편의점 고객 접점 확대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한국프로축구연맹 및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K리그-주토피아 콜라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며 “앞으로도 CU는 유명 컨텐츠들을 접목한 새로운 콘셉트 상품, 점포, 서비스를 선보이며 CU만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