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오는 30일부터 11월12일까지 롯데 그로서리 쇼핑 축제 ‘땡큐절’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땡큐절’은 롯데쇼핑 내 그로서리 사업을 담당하는 롯데마트, 롯데슈퍼, 창고형 할인점 맥스, 온라인몰 롯데마트 제타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이다. 이번이 3회째를 맞은 땡큐절은 초저가 필수품과 풍성한 혜택을 통해 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땡잡는 날’을 선사하며 롯데 그로서리 사업부를 대표하는 연중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업부 간 통합 시너지를 통해 역대급 규모의 할인 상품과 혜택을 마련했다. 고객이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과 쇼핑의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각 채널의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필수 식품부터 주류, 생활용품, 잡화 등 전 상품군에 걸쳐 평소보다 두 배 이상 많은 품목을 반값에 선보인다. 여기에 결제 금액을 낮춰주는 쿠폰 등 다양한 프로모션까지 함께 운영한다.
특히 ‘그로서리 본업 경쟁력’을 앞세운 대표 할인 기획전 ‘땡큐딜’ 주차별로 선보인다. 한우, 사과, 전복, 계란 등 식탁 필수 품목을 초특가로 구성해 품질과 가격을 동시에 잡았다. 롯데마트는 1주차 행사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11월5일까지 한우 전 품목을 50% 할인 판매한다. 1등급 한우는 물론 축산 MD(상품기획자)가 직접 경매로 공수한 최상위 1++(9)등급 한우 ‘마블나인’도 반값에 내놓는다.
킹크랩 역시 환율 부담에도 불구하고 반값 행사를 통해 올해 최저가로 선보이며, 레드, 블루, 브라운 중 크기와 풍미가 가장 뛰어난 레드 킹크랩만 엄선해 가격 경쟁력과 품질 만족도를 모두 높였다. 롯데슈퍼도 같은 기간 연중 최대 규모의 한우 할인전을 진행하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는 일자별 초특가 행사를 통해 최대 60% 할인 상품을 선보이고 인기 상품군 전 품목 반값 행사와 단독 기획 상품까지 준비해 고객이 실속과 즐거움을 동시에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체감 물가를 낮추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전 기대감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롯데마트GO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최대 9만 5000원 상당의 ‘얼리버드 쿠폰팩’을 증정한다. 이어 땡큐절 행사 기간에는 최대 5만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와 재방문 쿠폰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온라인몰 롯데마트 제타에서는 일자별 할인 코드를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등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강혜원 롯데마트·슈퍼 마케팅부문장은 “땡큐절은 롯데 그로서리를 대표하는 쇼핑 축제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격 혜택과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각 사업부의 역량을 총집결했다”며 “고객이 매장에 방문한 순간 ‘정말 땡 잡았다’고 느낄 만큼 파격적인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