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픈 기간 일본 도쿄 ‘시부야 맘스터치’ 매장 앞에 선 대기 고객 행렬. 사진 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가 도쿄 시부야구에 해외 첫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열고 일본 QSR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작년 10월부터 3주간 운영한 팝업스토어에 이어 반년만의 정식 진출이다.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는 “시부야 직영점을 통해 ‘우리가 줄 수 있는 최고의 가치와 경험(Best burger)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Best price)으로 제공한다’는 브랜드 고유 가치를 일본 소비자에게 고스란히 전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하는 일본 외식 시장에 안착하여 향후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이스 캠프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일본 직영 1호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는 418㎡, 220석(B1~2F, 총 3층) 규모 대형 매장이다. 시부야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뒀다.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으로 상시 붐비는 등 브랜드 경험 제공과 홍보를 위한 최적 입지라는 판단이다. 판매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특히 맘스터치만의 맛과 품질을 현지 소비자에게 생생히 전하고자 기존 패스트푸드점과는 달리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조리하는 맘스터치 수제 방식을 그대로 유지한다. ‘시부야 맘스터치’ 정식 개점에 앞서 현지 기대감도 뜨겁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는데, 16일 정식 개점 전부터 이미 2주 치 예약석인 1만3000석이 조기 매진됐다. 가오픈 기간 매장을 찾은 현지 주요 언론과 인플루언서도 맘스터치 메뉴의 크기와 맛에 주목하며 기대감을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다. 맘스터치는 16일 정식 개점 당일 시부야 일대를 브랜드 컬러인 노란색 풍선으로 가득 채우는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하는 등 성공적인 일본 시장 상륙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시부야 맘스터치’ 직영점 운영과 더불어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를 발굴해 현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맘스터치는 이번 일본 정식 진출을 기점으로 글로벌 ‘맘세권’ 확대에 속도를 낸다. 이미 일본 직영 1호점에 앞서 태국(6개점), 몽골(4개점)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해 현지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연내 태국은 12호점, 몽골은 10호점까지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또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라오스, 카자흐스탄 등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조만간 정식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현지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日 도쿄 1호점 개점…“글로벌시장 진출 전진기지로”

16일 도쿄 시부야에 해외 첫 직영 매장 개점…지난해 10월 팝업 이어 반년만
김동전 대표 “K-버거 랜드마크, 해외 맘세권 확대 전초기지 역할 기대”
정식 개점 전 2주 치 사전 예약 1만3000석 조기 마감…현지 기대감 커져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4.16 09:18 의견 0

가오픈 기간 일본 도쿄 ‘시부야 맘스터치’ 매장 앞에 선 대기 고객 행렬. 사진 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가 도쿄 시부야구에 해외 첫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열고 일본 QSR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작년 10월부터 3주간 운영한 팝업스토어에 이어 반년만의 정식 진출이다.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는 “시부야 직영점을 통해 ‘우리가 줄 수 있는 최고의 가치와 경험(Best burger)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Best price)으로 제공한다’는 브랜드 고유 가치를 일본 소비자에게 고스란히 전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하는 일본 외식 시장에 안착하여 향후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이스 캠프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일본 직영 1호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는 418㎡, 220석(B1~2F, 총 3층) 규모 대형 매장이다. 시부야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뒀다.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으로 상시 붐비는 등 브랜드 경험 제공과 홍보를 위한 최적 입지라는 판단이다.

판매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특히 맘스터치만의 맛과 품질을 현지 소비자에게 생생히 전하고자 기존 패스트푸드점과는 달리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조리하는 맘스터치 수제 방식을 그대로 유지한다.

‘시부야 맘스터치’ 정식 개점에 앞서 현지 기대감도 뜨겁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으로 운영되는데, 16일 정식 개점 전부터 이미 2주 치 예약석인 1만3000석이 조기 매진됐다. 가오픈 기간 매장을 찾은 현지 주요 언론과 인플루언서도 맘스터치 메뉴의 크기와 맛에 주목하며 기대감을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다.

맘스터치는 16일 정식 개점 당일 시부야 일대를 브랜드 컬러인 노란색 풍선으로 가득 채우는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하는 등 성공적인 일본 시장 상륙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시부야 맘스터치’ 직영점 운영과 더불어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를 발굴해 현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맘스터치는 이번 일본 정식 진출을 기점으로 글로벌 ‘맘세권’ 확대에 속도를 낸다. 이미 일본 직영 1호점에 앞서 태국(6개점), 몽골(4개점)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해 현지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연내 태국은 12호점, 몽골은 10호점까지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또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라오스, 카자흐스탄 등 아시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조만간 정식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현지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