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은 황금올리브치킨이 2005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5억마리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05년 5월16일 출시된 황금올리브치킨은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으로 BBQ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년 동안 약 5억마리 이상 황금올리브치킨이 판매됐으며 이를 환산하면 대한민국 5000만 국민 모두가 10마리씩 먹은 셈이다.
BBQ는 이를 기념해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고자 20살이 된 황금올리브치킨을 키워드로 제작된 광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포토이즘과 협업을 통해 황금올리브치킨 출시 20주년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생일 축하 사진 프레임 발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20년 동안 소비자에게 꾸준히 선택과 사랑을 받았다는 것은 경쟁이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BBQ 브랜드 파워와 위상을 보여준 것"이라며 "‘세상에서 가장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선보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맛과 품질 등 소비자 신뢰를 지키기 위한 관리, 연구 개발과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