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운영하는 공교육 특화 굿즈 제작 에듀테크 플랫폼 ‘뚝딱샵’이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 3회 뚝딱뚝딱 어린이시·동시 대회’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아이들 문해력 향상과 동심 회복 그리고 잊혀가는 동시 문화를 살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전국 각지에서 총 2000여편이 넘는 작품이 접수됐고 총 798건이 본선 심사에 올랐다. 본 대회 심사는 초·중·고등학교 현직 교사 4명이 참여했으며 ▲창의성 ▲표현력 ▲독창성 ▲진정성 ▲완성도 5가지 기준에 따라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됐다.
그 결과 학생 부문에서는 ▲대상 1명(이O열 구름산초등학교) ▲금상 1명(고O현 통영여자중학교) ▲은상 2명(김O은 안산석수초등학교, 우O성 고창북고등학교) ▲동상 3명(량O준 안산석수초등학교 외 2명) ▲장려상 10명(고O원 양서초등학교 외 9명)으로 총 17명 학생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수상작 모음 시집 1권, 상장, 기념품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교사 대상 최다 수록 부문 수상자도 선정했다.
다수 학생 작품을 출품하고 창의적 지도에 기여한 교사 4명(곽O진 위례푸른초등학교 교사, 박O익 도산초등학교 교사, 유O희 이리모현초등학교 교사, 조O진 송우중학교 교사)에게는 소정 상금과 부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모든 수상작은 뚝딱샵을 통해 한 권 시집으로 엮어 수상자 전원에게 증정되며 뚝딱샵 플랫폼을 통해 추가 구매도 가능하다. 학교별 또는 학급 단위로 우리 반 학생들 작품을 모아 맞춤 시집 및 문집 형태로 제작할 수 있어 학교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상자 명단과 시집 구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뚝딱샵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사업부문 대표는 “본 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디지털 창작 도구를 활용해 자유롭게 감정을 표현하고, 언어 능력과 창의력을 동시에 성장시킨 과정 자체가 의미가 깊다”라 “뚝딱샵은 앞으로도 학교에서 창작 기반 교육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뚝딱샵은 학교 굿즈 제작 기반 공교육 특화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미술·창작 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5만여 종 학교 및 교육과정 맞춤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며, 학생 창작물을 소량 굿즈로 제작할 수 있는 ‘학생 초대계정’ 기능 및 학교 예산에 맞춰 구매를 지원하는 ‘학교 예산 맞춤’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저화질 학교 로고나 교사 단체 로고를 고화질 일러스트레이터 파일로 무료로 복원해 주는 ‘학교 로고 등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교사들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