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판매자들이 광고와 커머스 분야에서 AI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과 설루션 지원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7월 3일부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실제 사업 운영 과정에서 AI설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성장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판매자는 지급 받은 성장 마일리지를 ‘비즈머니’로 전환해 AI 광고 설루션 ‘ADVoost’ 중 하나인 ‘ADVoost쇼핑’ 설루션을 이용해 다양한 쇼핑 광고에 활용할 수 있다.

‘ADVoost 쇼핑’ 설루션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실시간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자동화 설루션이다. 뿐만 아니라 판매자는 지급 받은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전환해 재구매, 리뷰 적립금 등 사용자 쇼핑 마케팅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어 8월부터는 ‘성장 마일리지’ 참여 판매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ADVoost쇼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AI RIDE’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네이버는 광고 산업 전반에 AI 기술이 빠르게 도입됨에 따라, 판매자들이 AI설루션을 적극 활용해 광고 운영 과정에서 실질적인 AI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한재영 광고사업 리더는 “복잡도가 높아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판매자들이 AI를 이용한 광고 캠페인 운영 효율과 성과를 직접 경험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판매자를 포함해 광고주가 AI 기반 광고 환경에 잘 적응하고,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해볼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