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드림에이지)
드림에이지와 스마일게이트의 신작들이 모두 애플 앱스토어 매출 TOP10을 기록하며 초반 흥행 경쟁에 들어갔다.
24일 센서타워에 따르면, 드림에이지의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아키텍트)’와 스마일게이트의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는 각각 애플 앱스토어 6위와 10위에 올랐다. 인기 다운로드 순위에서는 ‘카제나’가 2위, ‘아키텍트’가 5위를 기록 중이다. 두 게임은 모두 지난 22일 동시에 정식 출시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아키텍트’가 인기 다운로드 1위에 올랐으며, ‘카제나’는 7위를 기록 중이다. 두 게임 모두 구글 매출 순위에는 아직 집계되지 않았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아키텍트’는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를 개발한 박범진 대표가 설립한 아쿠아트리에서 선보이는 MMORPG다. 언리얼 엔진5으로 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단일 채널의 광활한 심리스 월드를 구현했다. MMORPG 장르 핵심인 경쟁 요소 뿐만 아니라, 협동·도전 콘텐츠, 비행·수영·등반 등 제약 없는 특수 이동을 활용한 탐험 콘텐츠가 특징이다.
‘카제나’는 ‘에픽세븐’의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가 선보이는 2D 애니메이션 기반 서브컬처 RPG다. ‘카드’를 활용한 전투 시스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매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