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가 ESG 실천의 일환으로 아동 교육공간 개선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홈씨씨 수원점에서 진행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이 창호 제품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KCC글라스)

KCC글라스는 아동 교육시설 환경 개선 사업인 '홈씨씨교실'의 8호점을 수원시 장안구 창성사 지역아동센터에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홈씨씨교실은 KCC글라스의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사업이다.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의 노하우에 기반해 노후된 아동 교육 시설을 새 공간으로 리모델링한다. 단순 시설 개선에 그치지 않고, 시설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기회도 제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도 창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KCC글라스는 지난 2022년부터 서울, 부산, 인천 등 전국 주요 지역 아동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환경 개선 활동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홈씨씨 수원점'을 중심으로 수원 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수원시에 6·7호점을 열고 올해는 창성사 지역아동센터를 8호점으로 선정해 새 단장을 도왔다.

이번 리모델링에는 고단열 창호인 '홈씨씨 윈도우 ONE'과 방염 기능을 갖춘 인테리어용 필름인 '비센티 인테리어필름' 등 에너지 효율과 안전을 고려한 KCC글라스의 최신 자재가 활용됐다. 아동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을 중심으로 안전성과 쾌적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선이 진행됐다.

지난 5일에는 홈씨씨교실 8호점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수원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매장인 홈씨씨 수원점에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 아동들은 KCC글라스 임직원들과 함께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글라스아트 무드등 만들기'를 체험하며 창의력을 키우고 인테리어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아동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홈씨씨교실을 통해 교육시설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며 "더 많은 아동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