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어린이(Kid) 감성을 추구하는 성인(Adult)을 일컫는 ‘키덜트(Kidult)’족과 다이캐스트 ‘콜렉터(수집가)’를 겨냥한 완구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자동차 모형 브랜드 ‘핫휠(Hot Wheels)’을 운영하는 글로벌 완구기업 ‘마텔’의‘핫휠’ 국내 유통 판권을 가진 ‘코리아보드게임즈’와 손잡고 ‘핫휠’ 다이캐스트(정교한 모형) 자동차를 20일 편의점 채널 단독 출시한다. ‘핫휠’은 지난 1968년에 시작한 다이캐스트 자동차 모형 브랜드로 다양한 버전과 시리즈가 지속 출시돼 개개인 취향에 맞는 다이캐스트를 수집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다.
‘핫휠’은 자동차 모형 판매업체 중 가장 많은 차종을 만들어 내고, 리얼카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아 전세계적으로 판매량이 가장 높은 브랜드이다. 1년에 최소 300개 이상 신상품이 출시된다. 세븐일레븐은 ‘핫휠’ 상징인 메인라인 원카 2025버전 H시리즈 약 40종을 국내 전체 유통채널을 통틀어 단독 출시한다. H시리즈 국내 입고 소식은 다이캐스트 수집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키덜트족과 콜렉터들 사이에서 굉장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핫휠’은 한정생산을 원칙으로 동일 자동차를 재생산 하지 않기 때문에 희소성과 소장가치가 높다.
세븐일레븐은 2025버전 H시리즈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택배상품으로 ▲다이캐스트런처 ▲햄버거가게 ▲주유소 ▲드라이브스루 콘셉트 핫휠 상품 5종을 단독으로 운영한다. ‘핫휠’ 원카 2025버전을 시리즈별 단독 출시해 한 달 주기로 운영 상품을 변경할 예정이다. 편의점 완구 매출은 인기 캐릭터 인형, 악세서리, 스포츠카드 등 팬덤 소비문화 영향으로 2022년부터 매년 신장하고 있다. 지난해 세븐일레븐 완구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10% 신장했으며, 올해(1월~7월)도 10%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여림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담당 MD는 “콜렉터들과 키덜트족 수집 욕구 충족과 개성을 중요시하고 희소성 가치에 소비하는 ‘잘파세대’ 고객을 위해 모형 자동차 세계 판매 1위 브랜드 ‘핫휠’ 다이캐스트 2025버전을 국내에 출시했다”며 “이번 시리즈를 시작으로 ‘핫휠’ 신규 시리즈를 세븐일레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