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기존 탑박스(배달통)를 새제품으로 무상교체하는 ‘배민탑박스 굿하이(Good Hi)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오늘10일 밝혔다. 행사명 ‘굿하이’에는 새로운 탑박스와 함께 2026년을 맞이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우아한청년들은 자체적으로 진행한 현장 간담회와 설문조사에서 라이더들이 오래 사용한 탑박스를 바꾸고 싶어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교체를 지원하는 ‘뉴-배민탑박스’는 지난 9월 출시한 제품으로 3면 반사띠 적용, 내부 LED 자동조명 탑재, 내피 부착을 통한 보온·보냉기능 등 기존 배민탑박스보다 기능을 강화했다. 캠페인 참가를 희망하는 라이더는 사용 중인 탑박스 사진과 배달통과 관련된 사연을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이나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사연 접수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며 21일 수상자를 발표한다. ‘베스트 굿스토리(우수작)’에 선정된 라이더 50명에게는 뉴-배민탑박스와 함께 이륜차 전문센터에서 탑박스 교체 및 폐박스 수거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우수작에 선정되지 않았더라도 응모한 모든 라이더는 뉴-배민탑박스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교체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의 현장 의견을 반영해 다채로운 상생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라이더 안전·보건 전문가 거버넌스 ‘라이더 안전경영위원회’ ▲업계 유일 이륜차 안전교육시설 ‘배민라이더스쿨’ ▲고용노동부·이마트24 협업 ‘배달라이더 동행쉼터’ 3000여곳 운영 ▲업계 최대 규모 라이더 계절용품 지원(누적 50만여개) ▲라이더 대상 심뇌혈관질환(뇌심혈관질환) 예방 무료검진 지원 등이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라이더들이 오랜 시간 함께해온 탑박스에 담긴 수많은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 다가오는 2026년을 뉴-배민탑박스와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라이더들의 진솔하고 따뜻한 사연을 기다리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아한청년들은 안전하고 따뜻한 배달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