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신세계 그룹 유통계열사의 키워드는 대체 우유, 노브랜드 버거이다.
스타벅스는 오트 밀크를 활용한 친환경 음료의 서막을 알렸다. 2005년 두유 선택 도입 이후 16년만의 식물 기반 음료의 탄생이다.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버거는 론칭 2주년을 맞아 진행한 특별 라이브 방송에서 배달 상품권 1만장 완판 소식을 알렸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자체 개발한 대체 우유 오트밀크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9월 24일부터 식물 기반 (Plant-based) 대체 우유인 오트 밀크를 기본 선택 옵션으로 본격 도입한다.
이번 오트 밀크 도입은 2005년 두유 선택 도입 이후 16년만의 새로운 식물 기반 음료 베이스 출시로, 친환경적인 음료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고객에게 환경과 건강을 모두 생각하는 새로운 음료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스타벅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벅스 전용 오트 밀크는 스타벅스 고유 원두인 에스프레소 로스트 및 다양한 스타벅스 음료 메뉴들과 잘 어울리도록 자체 개발되어 시중에 판매되는 기존 오트 밀크 제품들과는 차별점을 두었다.
스타벅스 오트 밀크는 고소하고 진한 오트의 풍미가 특징으로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귀리를 사용해 일반 우유 대비 낮은 칼로리와 당이 특징이며, 스타벅스 전용으로 스팀 시 부드러운 거품 발생이 용이하도록 개발됐다.
오트 밀크는 맞춤 음료 옵션들과 동일하게 600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하나,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할 경우에는 무료 혜택으로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2017년 ‘오트밀 라떼’ 출시를 시작으로 2018년 ‘오트 그린 티 라떼’, ‘리얼 넛 오트 모카’, ‘오트 딸기 바나나 블렌디드’, 2020년 ‘헤이즐넛 오트 쇼콜라’ 등 오트 밀크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며 오트 밀크에 대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특히 올해 4월 오트 밀크 음료 중 최초로 연중 상시 판매 제품으로 출시된 ‘콜드 브루 오트 라떼’는 환경을 생각하는 MZ세대의 가치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식물 기반 대체 우유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출시 5개월만에 약 100만잔 판매를 달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라방서 상품권 1만장 완판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론칭 2주년을 맞아 진행한 특별 라이브 방송에서 배달 상품권 1만장을 완판하며 대세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지난 18일 오후 6시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배달 상품권 1만원권을 30% 할인한 7000원으로 5000매 한정 판매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이날 준비했던 배달 상품권 5000매는 라방 시청자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방송 시작 20여분 만에 매진됐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방송 중 긴급으로 5000매 추가 판매를 결정하고 라이브 방송을 이어 진행한 결과 총 1만장이 완판되는 실적을 거뒀다.
라방 내용에 있어서도 노브랜드 버거의 대표 메뉴인 ‘NBB 시그니처’, ‘미트 마니아’, ‘페퍼로니 버거’ 등 3종을 비롯해 가성비 샐러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치킨 시저 샐러드’와 배달 트렌드 확산에 맞춰 배달로도 매장에서 먹던 치킨의 바삭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크런치윙’ 등을 재미있는 먹방으로 소개하며 시청자수도 12만명을 넘겼다. 이는 배민쇼핑라이브의 평균 시청자수 6만명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