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7주년 기념 베이비 몬스터 컬래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출시 7주년을 맞아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컬레버레이션은 3월 21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되며, 이용자들은 베이비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게임 요소, 특별 아이템, 게임 내 보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베이비몬스터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7주년 기념 홍보대사로서 처음으로 글로벌 게임과 협업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뮤직 플레이어를 장착해 전투 중 베이비몬스터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대표곡 ‘DRIP’의 안무를 재현한 신규 이모트를 통해 승리의 순간을 특별하게 연출할 수 있다.
(사진=넵튠)
■ 넵튠-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시즌 7 프리시즌 시작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공동대표 김승후, 유태웅)이 자체 개발 및 서비스 중인 PC게임 ‘이터널 리턴’ 정규시즌 7의 프리시즌이 시작됐다고 21일 밝혔다.
3월 27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프리시즌 참가 유저는 ‘이터널 리턴’ 정규시즌 7에 적용될 다양한 변화와 새로운 콘텐츠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프리시즌에는 실험 페이즈(Phase)의 변화가 적용되어 ‘오프닝 단계’, ‘미들 게임 단계’, ‘엔드 게임 단계’로 나뉘어진다.
또 필요 없는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루미 교환소’, 높은 체력 회복량의 음식 제작이 가능한 ‘사냥꾼의 솥단지’, 신규 채집물 ‘버섯’ 등 새로운 기능과 콘텐츠도 추가됐다. ‘이터널 리턴’ 시즌 7의 정규시즌은 3월 27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 ‘세븐나이츠 키우기’, 웹툰 ‘화산귀환’ 2차 콜라보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 2차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화산귀환’은 화산파 제자 ‘청명’이 마교의 교주와의 대결에서 사망하고 100년 뒤 다시 환생해 몰락한 화산파를 재건하는 내용을 다룬 회귀물과 무협 장르가 결합된 인기 웹툰이다.
2차 콜라보를 통해 ‘화산귀환’의 주요 등장인물인 매화검존 청명의 친우 ‘암존 당보’가 신규 레전드 영웅으로 등장했으며, ‘진금룡’이 보스 캐릭터로 등장하는 ‘화산귀환 콜라보 던전’이 업데이트됐다.
(사진=넥슨)
■ 넥슨 ‘더 파이널스’, 시즌6 ‘RISING STARS’ 대규모 업데이트
넥슨은 21일,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신규 시즌6 ‘RISING STARS’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에서는 신규 아레나 ‘라스베이가스 스타디움’이 공개됐다. 기존의 ‘라스베이가스’ 맵을 미래적인 분위기로 탈바꿈한 ‘라스베이가스 스타디움’은 이번 시즌 스폰서인 ‘알파 액타’, ‘엔지모’, ‘오스퓨즈’의 테마를 반영한 구역들로 재구성됐으며, 보다 직관적인 동선과 개방적인 전투 공간을 제공한다.
체형별 신규 무기도 추가했다. 대형 전용 무기 ‘M134 미니건’, 중형 체형에게는 ‘CB-01 리피터’, 소형 전용 무기 ‘ARN-220’이 추가됐다. 더불어 5대 5 ’팀 데스매치’를 정규 모드로 편성했다. 5인으로 구성된 두 팀이 상대 플레이어를 처치해 먼저 3,000달러를 획득하면 승리하며, 끝없는 전투와 극한의 피지컬 경쟁이 특징이다.
(사진=컴투스)
■ ‘컴프매 LIVE 2025’, KBO 리그 개막 업데이트 적용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5’에 2025 KBO 리그 개막을 기념한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시즌 개막과 함께 2025 Live 선수가 추가됐으며, 업데이트를 통해 10개 구단의 모든 선수가 적용됐다. 2차 각성, 포텐셜 시스템 등 강화 콘텐츠도 대폭 추가돼, 게임의 재미를 한층 높였다.
지난 2월 진행한 타이틀 화면 업데이트에 이어, 게임 내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메인 화면에는 각 구단의 대표 선수 2인의 이미지가 등장하고 UI에는 유저가 선택한 구단의 대표색을 사용하는 등 팀의 특색을 더욱 잘 나타낼 수 있도록 변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