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NEO', 신규 서버 '혼' 추가
엔씨소프트 PC MMORPG '블레이드&소울 NEO'에 '마도(魔道)'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마도'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서버 '혼'과 신규 직업 '마도사'가 추가된다. '혼' 서버는 기존 서버와 시장을 분리해 운영되며, 이용자 간 아이템 거래는 서버 내에서만 가능하다. 신규 직업 '마도사'는 차원의 힘을 다루는 원거리 직업이다. 마령의 힘을 흡수해 각성 상태로 강력한 공격을 펼치며, 무공 재사용시간 초기화 및 감소 능력을 지녔다.
이와 함께 신규 사냥터 '태고의 달빛 초원'이 업데이트된다. '태고의 달빛 초원'은 제한된 시간만 이용 가능한 특화 사냥터로, 짧은 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경험치와 게임 재화 '금'을 얻는 것이 핵심 목표다. 이용자는 해당 필드에서 전설 등급 장비와 '승천석', '홍문 정수'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신규 월드 보스 레이드 추가
넷마블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최상위 전장 '서릿발 절벽'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서릿발 절벽'은 월드 간 전투가 벌어지는 최상위 전장 콘텐츠다. 총 4마리의 필드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 목표로, 전장에서 3마리의 중간 보스를 먼저 쓰러뜨리면 최종 보스가 등장한다. 전투 도중 중간 보스를 처치하면 최종 보스와 전투할 때 유리한 효과를 주는 버프를 연맹(연합) 단위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석상'이 추가된다. '석상'은 한국적 디자인으로 제작된 석상을 성장시켜,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콘텐츠다. '석상'은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캐릭터가 25레벨을 달성한 이후 활성화된다. 성장 재료로는 '신비한 흔적'이 사용되며, 해당 아이템은 필드 사냥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넥슨)
■ 넥슨 '히트2', 부스팅 서버 시즌 6 실시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부스팅 서버 시즌 6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규 부스팅 서버에서는 새로운 이용자들의 빠른 적응을 위해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레벨 달성 보상을 강화하고 기존보다 다양한 구간에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으며, 레벨 70 이상부터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각종 클래스, 펫, 투혼 소환권을 지급한다. 레벨 85에 도달하면 '전설 클래스 확정 소환권'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템 제작 시스템 '연성의 석판'을 업그레이드한 '연성의 석판: 창조'를 선보였다. 신규 시스템에서는 '고대' 등급 아이템을 재료로 활용해 '전설' 등급 장비 제작용 '보옥' 아이템과 '불멸의 조각' 등 고가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쌍검' 클래스 리뉴얼을 통해 1:1 전투에 특화된 클래스의 성능이 향상됐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오딘', 클래스 밸런스 케어 개선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클래스 밸런스 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밸런스 케어 업데이트는 각 클래스가 맡은 역할을 더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만들기 위해 진행된다. 또 일부 스킬 이펙트와 모션도 개선돼 더욱 화려하고 전투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2일까지 다른 직업군의 클래스로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변경 시즌 10'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터 서버 경쟁 콘텐츠 '지옥성채'도 정식으로 오픈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특정 시간에만 출현하는 정예 몬스터가 추가됐고, 이를 토벌하 기존 몬스터 대비 더 많은 '지옥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이용자는 '다시 돌아온 벚꽃 시즌 기념! 교환 이벤트'에 참여해 '캠퍼스룩 외형 획득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기간 한정 콘텐츠 '강습 림레이크' 추가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오는 5월까지 기간 한정 신규 엔드 콘텐츠 '강습 림레이크'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습 림레이크'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요즈족의 고향인 '림레이크'를 배경으로 적에게 침공당한 도시 '샤'를 지켜내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난이도는 노말, 하드 난이도 2종류다. 입장 가능한 레벨은 각각 4인 던전 노말 1660, 하드 1700 이상이며 8인 레이드는 노말 1680, 하드 1720 이상이다.
이번 콘텐츠에서 이용자는 입장 인원에 따라 각각 다른 보스 몬스터를 상대해야 한다. 4인 던전은 '심연의 서슬 나르하쉬'가 등장하며, 8인 레이드는 '세상을 오염시키는 암흑의 불꽃 타르칼'이 등장한다. '타르칼'은 전장에 안개를 만들어 모험가들의 시야를 제한하고 화염으로 공격하는 보스다. '강습 림레이크'는 오는 5월 21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협동 토벌 콘텐츠 추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아토락시온: 오르제키아'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인 협동 토벌 콘텐츠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5명의 파티원과 함께 '오르제키아'에서 강력한 우두머리를 공략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르제키아'의 우두머리를 지키는 '카사웬'을 처치하면 '거룩한 신자의 단도'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우두머리와의 전투에 도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리그의 신규 시즌이 오는 5월 28일까지 2개월 간 진행된다. 이번 길드 리그는 더욱 많은 모험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보상을 강화했으며, 매칭 방식도 변경했다. 이용자는 길드 수호신, 제1수호대, 제2수호대로 나눠 최대 3개 그룹까지 리그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1000점을 획득하거나 더 높은 점수를 얻은 길드가 승리한다.
(사진=쿡앱스)
■ 쿡앱스 '냥냥시노비', 애니메이션 'SHY' 컬래버 실시
쿡앱스는 로그라이크 디펜스 게임 '냥냥시노비'에 일본 반다이남코 필름웍스의 애니메이션 'SHY'와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냥냥시노비'는 고퀄리티 미소녀 닌자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로그라이크 미소녀 디펜스 게임이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소녀 영웅 '샤이'를 비롯해 '스피리츠', '텐노지 아이' 등 주요 캐릭터들이 게임에 등장한다. 또 '몐롱', '레이디 블랙', '우츠로 카라루쿠리' 등 'SHY'의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 스킨도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하면 '텐노지 아이' 캐릭터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추가로 컬래버 미션을 완료하면 컬래버 코인, 전용 장비 선택권 등의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이번 'SHY'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4월 23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