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태국 ‘새멧 인 러브 뮤직 페스티벌 2025’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지난 7일에 열린 태국 최대 해변 음악 축제 ‘새멧 인 러브 뮤직 페스티벌 2025(Samed in Love Music Festival 2025)’에 후원사로 참여해 현지 공략을 강화했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현지 MZ 세대 대표 문화 콘텐츠인 대형 음악 축제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진로(JINRO)의 대중화’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새멧 인 러브 뮤직 페스티벌’은 매년 태국 코사멧(Koh Samet) 섬에서 열리는 대표 여름 음악 축제로, EDM·팝·밴드 등 다양한 장르 아티스트가 참여하고 약 9000여명 이상 관객이 찾는 대형 이벤트다. 올해 행사에는 태국 인기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현지 젊은 세대 호응을 이끌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축제에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하이트진로는 행사장 내 홍보 부스에서 신제품 ‘레몬에이슬’ 시음존과 두꺼비 캐릭터 포토존, SNS 인증샷 콘텐츠 등을 운영해 브랜드 체험 기회를 확대했다. 하이트진로는 축제 현장에서 유일한 주류 판매 브랜드로 참여해 소주와 맥주 제품을 선보였다. ‘진로바(JINRO BAR)’로 운영된 총 3개 부스에서는 일반 소주와 과일리큐르 6종, 테라 맥주를 제공하며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경험하며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태국 MZ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자 인기 페스티벌 후원 등 현지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체험 중심 브랜드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소주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